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

저는 16살여자학생입니다. 제가 다이어트를 해야하는데 실천한다고해고 못하고 계속싶패하는데뇨. 운동을 뭐해야하는지 모를겠고 유트브는 거의 성인들이 하는거 잊니다.. 실천한디해도 못하고있습니다. 도와주세요... 몸무개는 83kg에 키는162 입니다. 몸이 엄청뚱뚱하니까 옷도3xl 입어야하고 . 얀간 무리히면 허리도 아파서 ..다이어트하고싶어용 다리쭉펴서 허리도 못펴고 허리도 접힐때 아프고그래요ㅠㅠㅠㅠ


답변

Re : 다이어트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하이닥 스코어: 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김태희
김태희[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할때 세가지 때문에 실패하는경우가 많습니다
1. 너무 짧은시간의 다이어트 기간
2. 계산되어있지 않은 저 칼로리와 맞지 않는 영양비율
3. 운동의 단일화
먼저 첫번째로 매우 짧은 기간을 다이어트 시간을 잡는데 3~4개월이라는 시간을 가장 많이 잡을것입니다. 하지만 3~4개월은 프로 피트니스 선수들이 시합을 준비하는 시간이자 연예인들이 화보촬영을 할때 잡는기간입니다. 즉 운동 과학과 영양식단 등이 프로수준으로 구성될수있고 실행할수 있어야 할수있는 기간인것이지요. 연예인들이나 선수들처럼 전문가가 옆에 있지 않고 혼자한다면 다이어트 기간은 1년정도를 넉넉히 잡고 하나하나 식단과 운동을 바꿔나가는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 식단을 구성하는데 칼로리 계산은 없다는것이 큰 문제입니다 또한 영양비율도 고려되어있지 않지요. 물론 다이어트 할떄 제한식은 저 칼로리는 맞습니다만 그것역시 계산되어있는 한계 칼로리이며 그 칼로리를 대입하고 변화하는 몸에 따라 식단의 량이 또한 변화시켜야만합니다. 굉장히 전문적인 과정이기 떄문에 혼자할경우 모든것을 계산한다는것은 불가능할것입니다. 그렇다면 갑자기 배고프게 식단을 줄이지는 마시고 천천이 월별로 저녁식사부터 고구마, 감자, 야채, 닭가슴살 같은 자연식으로 차근차근 바꿔나가는것이 좋겠습니다. 자연식으로 바꿀때는 량을 조절하려고 하진 마시고 구성만 일단 꿔서 량이 스스로 위에 맞춰 줄어들수있게해주세요 .

세번째로는 몸을 만든다는 개념은 살을 뺸후 근육을 만드는 체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분들이 살을 빼고 근육을 만드려고합니다. 이렇게 할경우 체중을 감량시키는 과정에서 오히려 살이 아닌 근육을빼게되고 체중을 다뺀 이후 정작 근육을 늘려야할때 대사가 워낙 느려져서 살이 쪄버리는현상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살을 뺴는 시점에서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여주세요. 몸은 만들어지면서 지방이라는 옷을 벗는것이지 지방이라는 옷이 먼저 벗겨지고 안에 근육을 만들수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