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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상담

질문

어깨가 빠졋다 들어갔다하는데요

왼쪽어깨가 확빠지는게 아니고 잡아댕기면 살짝 빠지고 놓으면 다시 제자리로 들어갑니다 회전을 해보면 돌다가 어느지점에 걸리면서 살짝 움직이며 돌아갑니다

딱히 통증은 없지만 어깨 힘이 상당히 불안정 합니다
물구나무 서서 푸시업같은건 한두개정도 할수잇고
밀리터리 프레스도 30kg정도로 운동은 할수있습니다

그런데 덤벨같은경우 왼쪽은 드는 순간 관절이 뒤로 밀리는 느낌이 나면서 팔을 귀에 붙이기가 힘듭니다

이런걸 근육으로 덮으면 좋아진다는데 어떤식으로 운동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Re : 어깨가 빠졋다 들어갔다하는데요
엄일준
엄일준 [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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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13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 입니다.

습관성 어깨 탈구의 경우 주변 인대에 손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치료하지 않을 시 인대, 근육의 손상 뿐 아니라 관절면에도 손상을 주게 되므로 반복적 탈구 시에는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깨가 빠졋다 들어갔다하는데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의료법인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
하이닥 스코어: 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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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정확한 현 상태에 대한 진단이 먼저 필요합니다.
운동 잘못하다가 지속적으로 탈구가 된다면 이후 더 잦은 탈구를 경험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 가까운 정형외과 진료를 먼저 권유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수술적 치료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깨가 빠졋다 들어갔다하는데요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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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 입니다.

바벨이나 바디웨이트에서는 안정적인데, 덤벨에서 불안정적인것은 어깨를 지지하는 안정근육들(대표적으로 회전근개)이 대근육에 비하여 매우 약하고 손상되었기때문입니다. 아래는 어깨의 안정근을 부드럽게 강화하고 재활해주는 운동입니다.

1. 밴드 익스터널 로테이션
2. 밴드 인터널 로테이션
3. 밴드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4. 밴드 프론트 레터럴 레이즈
5. 밴으 리얼 델토이드

위 운동에서 만일 추가로 좀더 하고싶다면 "밴드 리스트 로테이션"을 추가해주셔도 좋습니다 손목의 움직임을 이용하여 어꺠를 부드럽게 운동하여 재활시켜줄수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