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양쪽 어깨 길이가 달라요ㅠㅠ 02 남자입니다.

양쪽 어깨 넓이가 2~3센치정도 달라요. 오른쪽이 더 넓구요. 가방을 오른쪽으로만 매서 그런지... 기타를 계속 쳐서 그런지.. 남자 02년생입니다. 옷입을때 오른쪽이 짧아져서 별로 안이쁘고. 집에서 할수있는 운동ㅂ법으로 고칠수있나요??


답변

Re : 양쪽 어깨 길이가 달라요ㅠㅠ 02 남자입니다.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모든 문제는 원인이 무엇인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데요,
우선 측만증이 있는지, 어깨뼈의 크기가 다른지, 다리길이 차이가 있는지 엑스레이를 찍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런 문제를 구조적 원인이라고 하며, 원인을 찾아서 해결해야 합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비대칭 사용으로 인해 근육불균형으로 어깨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한 쪽이 올라갔다거나 앞으로 더 많이 기울었다거나....
이런 경우를 기능적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스트레칭 및 교정운동을 통해 되돌릴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결과를 유발한 습관도 찾아서 고쳐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양쪽 어깨 길이가 달라요ㅠㅠ 02 남자입니다.
김태희
김태희[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와 진짜 제가 아걸로 고민이 많았는데ㅠㅠ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와 진짜 제가 아걸로 고민이 많았는데ㅠㅠ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 입니다.

대부분의 어깨 길이와 모양이 다른것은 어릴적부터 한쪽 방향으로만 팔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근육의 발달정도가 다르기때문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이것을 맞추기 위하여 엉뚱한 근육들을 추가로 운동하는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좌우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이 되진 않습니다. 양쪽이 길이가 달라진것은 견갑골 주변의 근육들의 크기가 다르기때문인데 이것을 맞추기 위해 아래의 프로그램을 실시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입니다.

1. 보수 닐링 푸쉬업(상체를 지지한 근육 및 어깨, 가슴, 삼두근의 힘 증가)
2. 짐볼 플랭크(상체를 지지하는 밸런스 근육 강화)
3. 원암 엘터네이트 플랭크(짐볼 플랭크의 운동 목적으로강도를 높힌 운동)
4. 엘터네이트 덤벨 아놀드 프레스(어깨강화 및 회전근개 강화)-좌우따로 실시
5. 원암 덤벨 라잉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원암 케이블 스탠딩 컬(삼두근과 이두근 근력 강화)-좌우 따로 실시
6. 밴드 익스터널 로테이션(회전근개 강화)
7 밴드 리스트 로테이션(화전근개 강화)

1~3번까지가 좌우 밸런스의 근력의 크기를 맞추는 운동, 4~5반이 그 위를 덮고있는 대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 6~7번이 관절을 보호하고 역시 좌우 밸런스를 위하여 추가로 하는 운동이 되겠습니다. 모든 운동은 약 10~15회 3세틀 실시하여주시고 주 2회를 실시하여주세요 (짐볼 플랭크는 30초~1분씩 3세트를 실시하여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