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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상담

질문

저기 34살 여성입니다.

저기 다이어트를 하는데요
엣날에는거의 날씬했는데요
요즘엔 왜이리 자꾸 살이 찌는지 모르겠어요
혹시 살좀 빨리 빼는것좀 알려주세요
다이어트 약 말고 쉽게 운동법인가 아님 스마트폰에 다이어트 앱 그런거 스트레칭은 가벼운거 어렵지 않는거좀 알려주세요 몸무게는 65 kg
키는 148.8

답변

Re : 저기 34살 여성입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의료법인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
하이닥 스코어: 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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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09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살이 찐다는것은.. 소모하는 칼로리보다 섭취하는 칼로리가 많아서입니다.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가 높도록 식사하시고, 움직이시면 살은 빠집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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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저기 34살 여성입니다.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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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 입니다.

여성 다이어트 운동중 쉽게 할수있는 운동을 소개해 드려보자면 밴드 트레이닝과 등척성 운동인 플랭크 동작이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할수있고 쉽게 할수있습니다. 아래의 운동을 주 3회 실시하여주시고 20회씩 2세트를 실시하여주세요

1. 닐링 푸쉬업(가슴 어깨 팔뒤쪽)
2. 밴드 컬(팔앞쪽 및 팔꿈치 접히는 부분)
3. 밴드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어깨 라인 만들기)
4. 밴드 킥백(팔 뒤쪽)
5. 플랭크(복근 및 허리)
6. 엘터네이트 플랭크(복근 및 허리, 햄스트링)
7. 크런치(복근)

이 운동 프로그램은 회복과 재활에도 프로그램의 목적이 맞춰져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로 꼭 실시하여주십시오 .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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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저기 34살 여성입니다.
이진수
이진수 [전문의] 경희든든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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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16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진수 입니다.

키가 148cm에 65kg이시면 BMI 29이상으로 미용적인 목적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체중조절을 꼭 하셔야합니다.
질문자분의 정확한 상태확인이 어렵긴하나 현재 정신과 약을 복용중이라고 쓰셔서.... 현재 복용중인 약과 체중증가 관련여부도 다니시는 병원에 확인해보시는것도 필요하겠구요.

가벼운 스트레칭만으로 체중감소 효과를 얻기는 사실상 쉽지 않기 때문에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하여 답답하시더라도 안전하게 체중감소하는것을 권유드립니다.
물론 필요시 다이어트 한방약도 보조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는지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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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저기 34살 여성입니다.
조혜리 하이닥 스코어: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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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2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요요없이 건강하게 올바르게 관리하시려면 식단,운동을 적정하게 병행하시면서 관리하셔야합니다.
끼니별 단백질은 100~120g씩 섭취해 주시고 식이섬유소는 2가지씩 끼니별 섭취해 주시면 건강을 챙기면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150g(주먹크기 1.5개),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2/3공기(잡곡밥), 단백질 1종류(120~150g), 채소 3가지
저녁 : 현미 콩밥 1/2(잡곡밥),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중간에 간식으로 과일 1가지, 플레인 요거트 180ml(흰색: 당함량 낮은 것)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시간텀은 4시간 정도 두시는게 좋구요.
-> 아침, 점심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주3회단위로는 탄수화물제한)
아침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진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은 반드시 됩니다.
하루 한시간씩 유산소, 스트레칭을 주 5회 이상 꾸준히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