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4,5번 척추관협착증과 경미한 4번척추 분리증 운동치료법

mri와 xray 진단 4,5번 척추관협착증과 경미한 4번척추 분리증이라고 하는데 현재 신경차단술 부작용으로 부종과 뱡쪽 발 다리저림 현상이 수시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도움되는 스트레칭과 운동치료법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4,5번 척추관협착증과 경미한 4번척추 분리증 운동치료법
정운경
정운경[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하이닥 스코어: 5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만 피로도를 낮출 수 있는 걷는법과 골반주변의 균형을맞출수 있는 운동이라면?

감사합니다만 피로도를 낮출 수 있는 걷는법과 골반주변의 균형을맞출수 있는 운동이라면?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운경 입니다.

협착증 및 분리증으로 인한 불편감이 있으시겠어요. 최대한 도움이 되는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협착증은 신경이 지나는 척추구멍이 막히는 것으로 오래 서있거나 몸을 펴는것이 불편한 질환이며, 분리증은 척추를 잡고 있는 고리가 분리되어 불안정해서 주변이 불편해질 수 있는 증상입니다. 2가지의 공통점은 허리를 너무 과하게 펴는 행위 엎드려서 몸을 위로 제끼는 행위 등 잘록한 형태를 취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복부를 강화하여 배가 나오지 않도록 꼭 관리하셔야 합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일정시간 빈도있게 걷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협착증은 또 파행이 있을 수 있어서 가능한 만큼 지속적으로 걸으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스트레칭은 엉덩이 다리쪽으로 진행하여 걷는 피로도를 낮출 수 있도록 그리고 골반주변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하시면 분명히 좋은 피드백을 받으실 수 있을 거라고 보여집니다.

쾌유를 빕니다.
감사합니다.
정운경 드림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