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 팔 저림 및 통증과 어지럼증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몇 주 전부터 왼쪽 팔 통증이 심해서 정형외과를 다니고 있습니다. 엑스레이로 봤을 때는 거의 100% 목디스크 때문에 생기는 통증 같다고 했고요.
2주가 넘어 가는데 약을 먹어도 전혀 호전되지 않고 도수치료를 한번 받은 상태인데 그것도 조금도 나아지는 기미가 없이 통증이 너무 심해서 오늘 신경주사를 맞았습니다.

[정확한 증상]
팔꿈치를 기준으로 팔꿈치 바로 아래 부분 바깥쪽의 통증이 가장 심하고 두번째 손가락 저림이 심해서 현재는 거의 감각이 무딘 정도 입니다.
가만히 있어도 통증과 저림은 계속 되고요. 순간순간 통증이 굉장히 심하게 났다가 조금 가라앉았다가를 반복합니다.
어깨나 목 쪽의 통증은 없습니다.
오늘 신경주사 맞은 후에도 통증이나 저림 증상은 동일하게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이사항]
대부분의 여성 분들이 갖고 있는 빈혈 보다 조금 더 자주 어지러워 하긴 했지만, 갑자기 일어나거나 했을 때만 어지럼 증상이 있었는데, 요 몇일 가만히 누워있다가 갑자기 너무 어지러웠고 발을 헛디디는 줄 알고 버둥 대다가 침대에서 떨어질 뻔했습니다.

병원에서는 오늘 신경주사 맞은 후 경과를 지켜보고 안 되면 MRI 찍고 이 후에 어떻게 할지 보자고 하는데요.
지금 다니는 정형외과로 계속 가면 되는지, 좀 더 큰 척추 전문 병원으로 가 봐야 하는건지. 저런 어지럼 증상은 원래 동반되는 건지 궁금해서 문의 합니다.

자세한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답변

Re : 왼쪽 팔 저림 및 통증과 어지럼증 관련 문의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헤모글로빈,백혈구,혈소판 혈액검사를 조금더 세부적으로 하시기바랍니다.
그이후 정상수치임에도 불구하고 어지러움증지속시 전문의 지침에 따라 뇌ct로 세밀하게 확인해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또한 통증관련부분등 현재 정형외과 재활치료와 전문의 처방지시를 따라주시고,평소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왼쪽 팔 저림 및 통증과 어지럼증 관련 문의
변태희
변태희[운동전문가] 마이밸런스프라이빗짐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변태희 입니다.

엑스레이나, ct를 찍은 자료가 있으신 지요?
목이 안좋아서 두통이 오는경우가 있습니다. 두통이 온다면 아무리 약을 먹어도 낫지 않는 부분입니다.

손가락까지 저린현상이라면 경추쪽을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현재로 어떤 운동을 하라고 권유보다는 병원을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통해서 치료를 받기를 권유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