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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상담

질문

이런 방법이 옳은 건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 도봉구에 사는 58살 여성 입니다.
키163 체중72.5kg
작년 12월에 낙상사고가 있어 발목 수술후
체중이 일년사이에 7kg 증가했습니다
예전만큼은 아니예도 지금은 발목이 많이 좋아져서
헬쓰장에 등록후 5일째 다시 운동을 하였습니다.
관장님이 지금은 체중이 많이 늘어났다고 유산소 운동만 하라고 해서 스트레칭후 런닝30분 자전거20분 다시 런닝30분후 스트레칭후 족욕20분후 마무리합니다
이런 방법이 옳은 건 지 궁금합니다.
근력운동은 언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요?
그리고 몇kg까지 빼야할까요?
밀가루류를 너무 좋아해서 운동후 밀가루종류는 자재하고 있습니다. 따로 비타민종류외 복용하는 약은 없고
내년1월에 발목에 철심빼는 수술이 있습니다.
올바른 운동방법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이런 방법이 옳은 건지 궁금합니다.
조혜리 하이닥 스코어: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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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2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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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이런 방법이 옳은 건지 궁금합니다.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쥬비스 성신여대점
하이닥 스코어: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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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다이어트 관련 부분입니다. 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려고하지만 실제로 운동보다도
중요한것은 식생활습관 그리고 살이찌게된 원인을 찾아야합니다.

다른 부분보다 활동이 줄어들면서 체중이 증가된 것으로 인지하시다보니 살이찌는원인이 운동부족이라
생각하실것같은데요
그렇다면 주변에 운동하지 않는데 살이찌지 않는 사람은 왜그런것일까요?
혹은 많이 드시거나 밀가루를 드셔도 살이 안찌시는 분들은요?

즉, 사람마다 살이찌는원인이 다르기에 그에 따른 원인부터 명확하게 확인하여 그에 맞는
식생활습관 영양소 공급과 함께 그 원인과 지방의 형태에 맞는 영양소 공급과 운동을 진행하셔야
효과를 보실수 있으니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의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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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이런 방법이 옳은 건지 궁금합니다.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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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01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발목 수술후 걷기부터 운동하는것은 매우 좋지 않은 일입니다 유산소를 먼저 하려면 싸이클로 실시해주시고 주 4회 이상 헬스클럽을 나올수있을정도로 체력이 올라오면 아래의 헬스 프로그램을 실시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1. 레그익스텐션(대퇴사두근)
2. 라잉레그컬(햄스트링)
3. 이너싸이(내전근)
4. 체스트 프레스(대흉근)
5. 렛풀다운(광배근)
6. 암컬머신(이두근)
7 크런치(복근)

처음에는 10번씩 1세트만 하는것으로 하다가 점차 세트수를 늘려보십시오 1달~2달정도 사이로 세트수를 늘리면 좋을것입니다. 발목은 3세트정도 할수있는 체력이되면 그떄 밴드를 이용하여 굽히고 돌리는 동작들을 연습해볼수있습니다 하지만 철심빼는 수술후에 하는 재활운동이니 그전까지는 위의 헬스프로그램으로 체력관리를 부탁드립니다.
* 위의 운동은 모두 발목을 사용하지 않고 근육을 이용하여 운동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