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하면 생리가 미뤄지나요?

다이어트하면 생리가 미뤄지나요? 한 예정일보다 3일이나 미뤄졌네요


답변

Re : 다이어트하면 생리가 미뤄지나요? 한 예정일보다 3일이나 ...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생리주기의 변동도 가능하구요.
그 외에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생리주기가 변할 수 있습니다.
3일정도 미뤄진 경우 딱히 불편한 증상이 없다면 지켜 보시구요.
추후 계속 불규칙해진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하면 생리가 미뤄지나요?
김태희
김태희[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중에는 예정일이 조금 달라질수있습니다. 사람마다 상당히 달라서 어떤 기준을 가지고있는것은 아니지만 오랜시간 다이어트는 한달을 건너뛰기도 합니다. 하지만 칼로리를 제한하지 않고 칼로리는 충분히 섭취하되 자연식으로 구성하여 알맞은 비율을 먹는다면 생리일과전혀 무관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할수있습니다. 근육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고 건강하고 풍족한 식단을 구성하면 생리일정은 일정하게 유지될수있습니다 아래는 피트니스 식단의 예제입니다. 참고하여주십시오. (아래의 식단은 예제임으로 모든 체중과 성별에 동일한 량이 적용되진 않습니다)

아침 간식
사과 1개
-아침 사과 한 개는 자면서 소비된 에너지를 채우고 근육의 이화상태를 막아줍니다.

아침
현미밥 1공기, 통계란 1개, 삶은 닭가슴살 100그람, 아몬드 한줌, 야채 샐러드(양상추 브로컬리 파프리카 토마토 등을 레몬즙으로 드레싱 합니다.)
-아침에는 에너지를 내기 좋은 현미밥과 호르몬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아몬드와 통계란을 섭취하여 하루종일 활동에 대비할 에너지와 근육의 동화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점심
고구마 200그람, 구운 생선 1인분, 삶은 닭가슴살 100그람, 구운 버섯을 곁들인 으깬 감자 200그람 방울토마토 10알, 딸기 5알
-점심에는 고구마와 감자와 같이 같은 탄수화물이지만 칼로리가 적은 탄수화물로 에너지수준을 유지하고 양질의 단백질원인 닭가슴살과 생선으로 근육에 단백질을 신속히 공급해 줍니다.

저녁
소고기 등심 100그람과 구운 닭가슴살 200그람 야채 샐러드(오전과 마찬가지로 양상추와 브로컬리 파프리카등을 고기와 함께 풍성하게 먹어줍니다)
-저녁은 탄수화물을 줄임으로서 에너지를 소비를 가속화 시키고 단백질과 소량의 지방이 함께 몸에 공급되면서 에너지로 활용할수있도록 합니다. 이때 야채를 풍성하게 먹어주는 것은 단백질과 지방의 공급원인 육류가 근육에 이롭게 쓰이도록 돕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