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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상담

질문

밥먹고 몇분뒤 운동하는게 좋은가요?
SMART TAG : 건강증진

밥먹고 몇분뒤 운동하는게 좋은가요?

답변

Re : 밥먹고 몇분뒤 운동하는게 좋은가요?
이원우
이원우 [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하이닥 스코어: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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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0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어떤 음식을 그리고 얼만큼 먹었느냐가 중요합니다.

운동에 방해가 될 만큼 먹었다면 소화가 완전히 될 때까지 기다리셨다가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식사를 하시고 난 뒤 1시간 뒤 운동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소화가 되고 난 상태를 말합니다.

운동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언제나 환영 하오니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밥먹고 몇분뒤 운동하는게 좋은가요?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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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0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밥을 먹고 바로 운동을 하게 되면 소화 등이 잘 되지 않을 수 있답니다.
따라서, 가볍게 먹고 운동을 하시거나 식사를 하신 뒤 어느정도 소화가 된 3-40분이 지나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질문자님의 키에 체중이 마르신 편에 속하시네요.

▶[추천 방법]
1. 마른 사람은 신진대사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짧은 간격으로 열량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외에 적당량의 간식을 섭취하세요.
2. 규칙적인 생활을 위해 하루 3끼 식사와 수면 시간을 일정하게 설정하고 실천하세요.
3. 체중 증량에 가장 좋은 방법은 근력 운동을 하여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량만 늘리게 될 경우 지방만 늘어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4. 비타민B1이 부족하면 식욕 부진이 올 수 있으니 달걀, 땅콩 등으로 보충하세요.
5.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부담이 적고 에너지가 높은 푸딩, 요구르트 등을 섭취 해보세요.

▶[추천 식품]
-생선, 달걀 : 영양소가 풍부하며 소화가 잘 되고, 체내 흡수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고기 : 필수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살코기 위주로 섭취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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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위의 내용이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기억하세요!
▶▶근력 운동 실천하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밥먹고 몇분뒤 운동하는게 좋은가요?
김주희
김주희 [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하이닥 스코어: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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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0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식사 후는 어느 정도 소화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 식사 후 바로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소화만 시키거나 흡수를 빠르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식사 두 시간 후의 운동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 식사 전의 운동은 추천해드리지 않는 이유는 공복 운동이 체지방 연소에 도움이 될수는 있지만, 흡수를 빠르게 만들 수 있어 다음 식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