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19살 남성입니다 제가 이전부터 자꾸 친구들 ...

안녕하세요 19살 남성입니다 제가 이전부터 자꾸 친구들한테 장난식 인신공격을 좀 당하는데 이게 너무 짜증이나서 진짜 독기품고운동해보려구요.. 키는 185에 몸무게는 94키로 인데 고3이라서 이제 공부를 하느라 운동을 많이는 못할거같어요 그래서말인데.. 학기중에 운동대신 식단을 관리하면서 체중을 감량할수있을까요? 그리고 제가 수능을 치고나서 바로 헬스클럽에 다니며 운동을 하려는데 식단을 저녁식단만 바꿀지 아예 아침점심저녁 다바꿀지 생각중이에요..그리고 저녁식단으로 고구마1개 바나나1개는 어떤가요? 괜찮은 식단있으면 추천해주세요ㅠㅠ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19살 남성입니다 제가 이전부터 자꾸 친구들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유산소운동과 식단관리를 같이 병행하실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저녁은 단백질 위주로 식사관리해 주시고,
단백질은 한번 드실 때 150g 기준이 끼니별 한끼 적정량으로 가장 적당합니다. (탁구공 2.5개 정도되는 크기로)
그 이상 끼니별 적정 허용량을 넘어 버리면 단백질이 그 뒤부터 지방으로 전환되고, 소변으로 칼슘이 빠집니다.
따라서 체내 칼슘이 제기능을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채소 2가지씩-소복히 쌓일 정도로 생채소는 가능합니다. (소접시 기준 2가지)
즉, 저녁식사 관리를 탄수화물과 지방을 제외하고 단백질 한가지에 채소 2가지로 섭취해 주세요.
저녁은 신진 대사량이 떨어져 있는 상태로 먹는 만큼 체지방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실 때도 단백질 반찬으로 고단백 저지방 종류를 선택하시는데, 달걀, 닭가슴살, 소고기 사태살, 등심, 안심부위, 멸치, 생선위주, 두부, 오징어, 조개살 등으로 선택해 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