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를 멈추고, 근육을 키워야 할까요?

저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고요, 현재 키는 180cm에 몸무게 75kg 골격근 33.8kg 체지방량 16kg, 체지방률 21.2%입니다. 정 목표는 체지방량을 10kg까지 되게 빼서 체지방률 14-15퍼센트를 만드는 거였는데, AI는 계속 체지방을 빼는게 아니라 근육을 붙여야한다고 주장하더라고요. 제가 92kg부터 천천히 여기까지 뺐는데 전 아직 제가 살이 좀 있다고 생각하는데 (배, 가슴 부분을 잡으면 살이 많이 잡혀요, 얼굴도 동글동글 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시나요?(수치랑 사진은 일어난 직후 공복 상태ㅇ


답변

Re : 다이어트를 멈추고, 근육을 키워야 할까요?
최현석
최현석[운동전문가] 뉴로트레이닝센터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현석입니다.
현재 수치상 몸 상태는 BMI는 정상으로 보여집니다.
골격근량도 나쁘진 않지만 더 올릴 여지가 있습니다.
현재 사진상으로 보면 근육라인이 잡혀있지 않아 더 살이 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근력운동을 통해서 라인을 잡으면 좀 더 탄탄한 모습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충분히 잘하신 것 같습니다.
이제 웨이트를 통해 근력을 증가시키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산소 하실 때 인터벌을 하시면 좀 더 탄련있는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결론=근력운동 추천
화이팅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