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들어서 어머니 몸이 너무 잘 붓고 몸무게가 2주만에 10키로가 찌기도 하고 3일만에 5키로가 빠지기도 하는 등, 변화가 있고 감정이 갑자기 변하는 등의 문제들이 있어서 병원에 내원 했습니다.
이때 코르티솔 수치가 2.5로 낮다는 결과가 나왔고 추후 검사했을 때 원상태로 돌아왔고 원인 또한 정형외과에서 어깨가 아프셔서 주사를 맞을 때 거기에 스테로이드 성분이 같이 들어있는 것 같았다고 하셨습니다. 지금은 호르몬 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에 있습니다.
그러고 지금으로부터 2주정도 전에 피 검사를 실시했을 때, 아래에 첨부된 사진과같은 결과를 받았는데, 어머니 혼자 결과를 들으러 가셨고 의사선생님께서는 특정 수치가 이상하다며 건상식품이나 약품을 드시냐고 여쭤보셨답니다. 그래서 어머니께서 어떤 것 때문에 그러시냐고 여쭤봣는데 말씀 드려도 모르실 것이다라고만 언급하시고는 건강식품을 먹지말라고 하셨답니다.
이후에 약 처방이나 구체적인 안내 사항이 없어 답답한 상황이고 6개월 이후에 다시 검사받으러 오라고만 하셨다고 합니다.
아래의 첨부파일 사진을 보시고 저 결과지를 통해서 알 수 있는 부분이 어떤 점인지, 어떤 것들을 조심해야하고 무엇을 챙겨야할 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