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0대 중반 남성 식단

나이 24세
키 178
몸무게 75

고등학교떈 60도 안되는 몸무게에 살이 안찌는 체질이었는데, 대학생활(술)과 군대를 다녀오니 75까지 어영부영 찌고 말았습니다
겉보기로는 많이 찌진 않았다는데 내장지방인지 배가 너무 나오는 것 같아서 최근에 다이어트 아닌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4번정도 40분동안 6km정도 안쉬고 뛰고 있고
식단은
아침: 낫또50g에 쪽파
점심: 발아현미밥130g(햇반), 하림 오리지널 닭가슴살100g
저녁: 발아현미밥130g(햇반, 하림 오리지널 닭가슴살100g, 낫또50g에 쪽파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무언가 더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이 있을까요?


답변

Re : 20대 중반 남성 식단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노력과 운동 습관은 좋은 시작입니다. 아래는 식단과 더불어 개선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식단 조절:

식사에서 발아현미밥의 양을 조금 줄이고, 식사에 채소를 더 추가해 보세요. 채소는 영양소를 공급하면서도 칼로리가 낮습니다.
닭가슴살 외에도 다양한 단백질 공급원을 도입해 보세요. 효율적인 근육 형성과 포만감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생선, 계란, 콩류, 푸아그라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스낵 선택:

간식으로 건강한 옵션을 선택하세요. 과일, 견과류, 요거트, 단백질 바 등이 좋은 선택지입니다. 무기질과 비타민을 공급하면서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세요. 물은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포만감을 유지하고 신체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식사 시간과 속도:

식사를 천천히 즐기고 식사 시간을 충분히 가지세요. 배고픔과 포만감을 제대로 인식하고, 식사 중 자연스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의 상담:

영양사나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해 보세요. 개인에게 적합한 식단 및 운동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몸무게와 체형 변화에 대해 건강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목표와 상황에 따라 최적의 식단 및 운동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