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50대 남성 갱년기에 추천해주실 영양제 제품이 있을까요


답변

Re : 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영양제라고 불리는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현재 어떤 증상이 있는지를 몰라 많이 불편하시다면 비뇨기과 혹은 가정의학과 진료를 먼저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갱년기는 여성에게 흔히 알려진 용어이지만, 남성도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 수준이 변화하고 다양한 신체적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남성의 나이 든 시기에는 영양제를 통해 건강과 웰빙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를 위한 영양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성분을 포함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아연(Zinc):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생산에 필요한 미네랄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D(Vitamin D): 비타민 D는 뼈 건강을 지원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 건강과 관련된 이점도 있을 수 있습니다.

콜라겐(Collagen): 콜라겐은 피부 탄력과 관절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에 대한 영양제를 선택할 때는 제품의 성분표와 함께 건강 상태와 개인적인 필요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