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무슨증상인가요?? 미치겠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17살 고1입니다 제가 자퇴를 했는데요
그러다 보니 집에있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앉아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배변습관에도 문제가 생겼습니다 갑자기 똥이 잘 안나온다던지 힘을 주면 가늘거나 다음 똥이 안나오는 느낌이였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똥은 처음에 잘 나오긴하나 그 다음에는 힘을주면 가늘게 나오고 오늘은 두덩이 정도 쌌는데 두덩이가 떠올라서 당황했습니다 그리고 아래 허리도 좀 뻐근한느낌이고 왼쪽 옆구리도 좀 뭔가 줄편한느낌입니다 ㅠㅠ 그리고 최근에는 몸이 소름돋는 느낌? 차가워지면서 식은땀? 그 느낌이 움직이거나 신경쓰지 않으면 안나다가 밤이 되거나 그러면 나는 거 같습니다 ㅠㅠ 너무 걱정되서 내과에도 가봤는데 혈액 ct 초음파 혈압 다 정상이라고는 하는데 ㅠㅠ 대장내시경을 해야하나요?? 너무 무서워요 혈변은 본 적 없는거 같고 색깔도 갈색인거같아요 제발 알려주세요


답변

Re : 무슨증상인가요?? 미치겠네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너무 신체활동이 적고 생활속에서 스트레스가 많으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사를 해보세요. 운동도 하시고. 내시경은 필요없어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무슨증상인가요?? 미치겠네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1. 우선 증상은 치질과 변비 증상이 의심이 되는 상황입니다. 2. 복통이 동반되니 대장내시경 이나 복부 초음파 검사 를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