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염증 수치를 낮추려면 어떤걸 먹어야할까요

여드름도 심하고 위염 장염 림파염 달고 삽니다.. 몸의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몸에 염증 수치를 낮추고 싶은데요.. 혹시 식습관과 염증에 좋은 영양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답변

Re : 염증 수치를 낮추려면 어떤걸 먹어야할까요
김종건
김종건[약사] 1등약국
하이닥 스코어: 1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종건입니다.

1. 복용 중인 처방 약은 없으신가요?

2. 식습관은 아무래도 당류, 가공 탄수화물의 비중이 높은 식단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독소 측면에서 그렇습니다.

영양제는 드시는 것이 없다면 하나만 꼽자면 불포화지방산류 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염증 수치를 낮추려면 어떤걸 먹어야할까요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염증수치를 낮추는데에 가장 좋은 식품은 바로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생리활성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과 채소들이 있습니다. 특히 영양제보다는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 했을 때 효과가 좋은데요, 이런 성분들은 고유의 선명한 색을 가진 과일과 채소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예를들어 파이토케미컬에 속하는 주황색인 카로티노이드는 당근이나 호박이나 강황, 안토시아닌은 블루베리나 가지 또는 포도, 적양배추에 많이 들어 있고, 설포라판은 브로콜리나 양배추, 알리신은 마늘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왕이면 영양제보다는 이런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으로 섭취가 가장 좋고, 이렇게 챙겨 드시기 여의치 않은 상황이시라면 항산화영양소 위주로 들어 있는 영양제가 항염증작용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A,C,E 또는 셀렌, 코엔자임큐텐 등이 있으며, 지용성비타민 중 오메가3도 항염증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영양제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