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영양상담

질문

인공눈물,안약 넣고나서 눈이 이상해집니다
SMART TAG : 감각기관, , 안과

눈 건조함으로 인공눈물 넣으라하여 넣었습니다
넣을때 따가움? 등이 생겨서 안과를 가서
아예 산동검사 안압검사 양안시검사 등등 여러검사를 하였으나
각막의 상처가 있다합니다(눈을 많이 비벼서 그런거라하였고)
큰 문제는 없다하여 눈을 너무 비비지 말라하였기에
저도 그걸 피해왔습니다
근데 최근에 안약,인공눈물 넣을때마다 양쪽눈이 그런다면 모를까 오른쪽눈만 넣고나면 극심하게 시리고 따가워지다가
(몇초간 눈뜨기 어려울정도) 흰자? 색도 조금 변하다가
좀 쉬면 다시 나아지는거같긴합니다
무슨 문제인가요? 검사에서도 큰 이상은 얘기 없었는데 말이죠

답변

Re : 인공눈물,안약 넣고나서 눈이 이상해집니다
최민규
최민규 [전문의] 중앙대학교병원
하이닥 스코어: 1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2.09.06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좌안에 비해 우안의 각막상처를 비롯한 안구표면상태가 더 좋지않아서 발생하는 점안액 사용시의 불편감일 수도 있겠습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는 어려우니 직접 눈을 보신 선생님과 말씀을 나눠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인공눈물,안약 넣고나서 눈이 이상해집니다
박진형
박진형 [전문의] 성모진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2.09.06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박진형입니다.

각막은 우리 피부보다 신경밀도가 5배 이상 높습니다.

즉, 일반 피부 상처에 비해 각막 상처에는 통증을 5배 이상 느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최근 안과 진료 결과를 짐작해 볼때 각막에 상피세포가 탈락하여 각막 상피염이 발생한 상태로 생각됩니다.

이유는 언급되었듯이 눈을 비비거나, 결막염에 동반되거나, 안구 건조증이 있는 경우 등 다양합니다.

적절한 안약과 안연고, 인공눈물 등 약제로 치료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로 인한 따가운 증상 호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