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영양상담

질문

다이어트 중인데 주말에 계속 몸무게가 늘어나요

안녕하세요. 지금 3개월 째 다이어트를 하고있는 사람입니다. 키는 180에 몸무게가 123kg이라 이번 2021년부터 운동을 시작해 지금은 102~103kg까지 만들었습니다. 여태까지 혼자서 집에서 스텝 운동기구를 밟거나 아침 일찍 조깅을 하면서 조금씩 꾸준히 빼다가 지난주 헬스를 시작해 하루 많으면 0.5~0.7kg씩 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금요일 밤과 토요일 밤엔 편의점 야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저녁 10시에 나가 아침 7시에 와 취침을 하고 오후 2~3시 일어나 바로 집에서 운동을 하고 식사 한끼를 해왔습니다. 그런데 지난주 쯤부터 주말엔 운동을 해도 점점 살이 붙기만 하는 상황이 생기고 있습니다. 야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배고파도 물만 마시거나 영 못버티겠다 싶어도 200칼로리 정도하는 비요트 정도만 먹고 일이 끝나고 난 후에 앞에 적은대로 오후에 운동 후 한끼 정도만 먹어왔는데도 살이 붙습니다. 평일 동안은 계속 빼면서 1~2kg 정도 줄었는데 주말 동안만 거의 1kg가 가깝게 다시 붙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변

Re : 다이어트 중인데 주말에 계속 몸무게가 늘어나요
이윤균
이윤균 [운동전문가]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2021.04.06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균입니다.

적게 먹는 다이어트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몸에서는  에너지를 소비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  적게 먹었음에도, 살이 안빠지는것 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식사를 하시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게 중요하고,  적게먹으면, 오히려 에너지를 보존하려 하기에
아침, 점심, 저녁 정량의 식사로 약 500~ 600칼로리정도 되는 밥과 반찬의 식단으로 바꾸어보시고 지금 하시는 꾸준한 활동량 같이 만들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