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증상질문이요.:ㅜ 공황증상인지 불안증상인지 우울증인건지 잘모르겠어서요..

안녕하세요.

제증상이 공황증상인지 불안증상인지 우울증인건지 잘모르겠어서요..

처음엔 코로나로인해서 건강염려증이온줄알아서심리적으로아픈줄알았는데요.어느날 지하철에서 갑자기 손에식은땀이나더니 속이울렁거려서 참고갔는데 회사도착해선 평온해졌어요ㅜ 그이후부터 증상이계속 있는데요ㅜ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또 그러겠지? 생각이들고 .불안하면 열이확오르는것처럼얼굴이화끈거리고 손에식은땀이나고 속이울렁거려요..ㅜ 증상이오면20분정도 지속되는거같아요ㅜ 주위사람들은 이런지 3개월정도 됐으니 정신과가보라고추천해주는데.. 단순코로나블루라고 생각하기엔 신체화증상이 심해서요ㅜ..숨이막힌다거나 불면증이있다거나 잠을못자거나 하는증상은없구요..열이오르는것같은느낌과 속이안좋기시작하면 손에식은땀이나구요.. 예전처럼 식욕도없고 무기력하고 불안합니다.ㅜ

잘때는 증상이 없어지는것같구요ㅜ

아그리고 공황증상이 집에편하게있어도 증상이 올수있는건가요?ㅜ


답변

Re : 증상질문이요.:ㅜ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몸에 다른 이상은 기본검사를 받아보시고 이상이 없으면 심리적인 원인은 아닌지 정신건강의학과 진료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증상질문이요.:ㅜ 공황증상인지 불안증상인지 우울증인건지 잘모르겠어서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정신 건강의학과 상담하기 전에 기질적 원인을 감별하기 위해서 내과에서 종합 검진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