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와 눈에 좋은 음식 질문드립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말차 우엉 등을 알고 있는데 그 외에도 다이어트에 좋은 식단 눈에 좋은 음식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와 눈에 좋은 음식 질문드립니다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20대 초반이신 점을 감안하여 말씀드리면 기초대사량이 일단 기본적으로 높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하신다면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질문자님의 연령과 키와 몸무게를 고려하여 기초대사량을 더 높여주고 몸라인을 잡아 줄 수 있는 식단을 제공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규칙이 있다면 꼭 정해진 시간대에 음식을 섭취하시도록 하고 여기에 플러스 하여 1시간이라도 중강도 정도 운동과 병행하신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아침 : 아침은 왠만하면 드시고 싶은 대로 드시되, 간식류로 먹는 과자나 빵 아이스크림, 사탕, 초콜릿 등은 제한해주시고 식사다운 식사를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예: 한식위주의 식단)

점심 : 생닭고기 가슴살 익혀서 1개, 샐러드 종류를 다양하게 구성하여 소스없이 드시길 바랍니다.
소스대신 생레몬즙을 뿌려서 드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육류는 살코기 위주로 꼭 한가지는 포함하고 샐러드 종류로는 양상추, 3색파프리카, 제철과일 딸기나 블루베리,
키위, 파인애플, 오이, 샐러리, 적양배추, 레몬 , 방울 토마토 등등등 종류가 많으면 많을 수록 대사칼로리가 높아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샐러드는 배부를 때까지 마음껏 드셔도 됩니다.

저녁 : 꼭 6시 이전에 식사를 마치도록 합니다. 점심과 비슷한 식단으로 배부르게 꼭꼭 씹어서 드시길 바랍니다.

*하루 생수로 물 3L 정도 조금씩 자주 드시는 것이 칼로리소모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빌베리가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눈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과일이기도 한데, 시중에서 실 빌베리를 구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으므로 간편하게 한 알로 삼켜먹는 건강식품으로 보조적으로 이용하시면 가격대도 저렴하면서 꾸준히 적정량을 공급받으실 수 있어 좋습니다.
건강식품으로 보조적으로 이용하실때에는 이왕 빌베리만 드시지 마시고 눈을 좀 더 선명하게 보여줄 수 있는 마리골드추출물이나 눈 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다크써클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식물성DHA오메가3와 같은 기본 3가지 정도는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가지를 복합으로 추천드리는 이유에는 현대인들의 잦은 스마트폰이나 전자영상기기로 인한 VDT증후군 개선과 거북목, 어깨결림, 두통등과 같은 증상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임상실험에서도 유일하게 3가지를 복합적으로 드셨을 때 VDT증후군 개선에 효과 있다는 논문결과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3가지가 함께 들어 있는 것으로 직접 알아보실 때에는 눈관리 복합식품이라던지 3가지를 한데 담아낸 원료를 빌메루라고 부르기도 하니 이쪽으로 알아보시고 임상연구결과도 있고 후기도 좋은 제품으로 선택하시어 6개월 정도라도 꾸준히 섭취만 해주신다면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안약사용은 쉽게 끊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