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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상담

질문

비만이 와서 걱정이돼요


요즘따라 살이 자꾸 쪄서 아무리 막 운동을해도 살만찌는데요
몸무게는 65kg 인데요
근데 전 솔직히 엣날에는 살이 안찌고 날씬했는데 내가 요즘따라 별로 많이 먹지도 않는데 몸이 자꾸 살이 찌는지 왜그러는지 걱정이억요
비만인데요
살빼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알려주세요

답변

Re : 비만이 와서 걱정이돼요
안강석 하이닥 스코어: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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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1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강석 입니다.

체중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더군다나 운동을 하는데도 살이 찐다면 몇가지 따져보시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1. 물을 충분히 마시고 계시나요?
신체에 수분이 부족하다면 지방을 연소시킬 수 없다는 말이 있는데요!
지방을 태우는 과정에는 수분이 아주 많이 필요한 가운데, 하루에 1.5리터 이상을 마시길 권장합니다.

2. 잠을 충분히 자고 있나요?
수면시간이 7시간 이하이면 신진대사가 느려진다고 하는데요!
잠은 많이 자는 것이 몸에도 좋고, 뇌에도 좋습니다.

3. 스트레스가 많으신가요?
스트레스 때문에 보상받고 싶은 심리로 인해 혹시 다른 간식들을 섭취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보세요!

4. 장환경 문제가 있는것은 아닐까요?
내 몸 안에 유익균 보다 유해균이 많으면 물만 먹어도, 남들보다 적게 먹은 것 같은데도 살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유해균 중 비만세균이라 불리는 균이 많아져서 인데요!
비만세균이 많아지는 경우는 항생제 복용, 육류위주 습관 등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유산균 등을 섭취하셔서 건강한 장환경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경우도 아닌데 계속 체중이 증가한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의와 상담해보시길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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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비만이 와서 걱정이돼요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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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08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운동을 하고 먹는것을 줄여야 살이 빠지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이 자꾸진다면 본인이 드시는 약과 관련될수도 있습니다.
담당선생님과 상의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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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비만이 와서 걱정이돼요
엄일준
엄일준 [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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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08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 입니다.

단기적으로 보면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며 유지하기 위해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여야 합니다.
살을 빼는 과정에서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면 영양,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균형잡힌 식사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칼로리, 영양소 계산을 하여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신과 약 중에 식욕을 증가시키는 약물이 있으므로 담당 주치의 선생님과도 상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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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비만이 와서 걱정이돼요
변태희
변태희 [운동전문가] 마이밸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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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11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변태희 입니다.

먹는것에 비해 활동량이 부족하기때문에 체중이 증가되는데요.
우선 운동하기 전에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활동중인지 확인해보세요.
아침, 점심, 저녁 식사습관, 활동량,규칙적인 활동만 해도 몸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다이어트에 성공 하기위해서는 1주일에 운동으로 1500kcal를 소비를 하라고 권유 합니다.
근 골격계의 문제 가 없으면 운동을 시작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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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비만이 와서 걱정이돼요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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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 입니다.

의외로 식사량이 많을수있습니다. 적당히 먹는다고 생각해도 늘 풍족하면 내가 허용할수있는 범위의 위의 량이 늘어나기때문에 실제로는 더 많이 먹는데 나는 적당히 먹고있는것이라고 느낄수있습니다. 내가 하루에 얼마나 먹는지를 정확하게 모두 기록해보는게 좋겠습니다. 입에 들어가는것은 무엇이든 기록하는것이 좋습니다. 음식물뿐 아니라 음료 물까지도. 물은 살이 찌지 않으나 오히려 적게 먹으면 노폐물이나 지방을 체외로 배출하기 어렵기때문에 수분은 많이 마시려고 노력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운동이라는 개념은 점진적으로 과부하가 몸에 걸려줘야 신체의 변화가 일어나는데 우리가 많이 하는 걷기 계단오르기 등은 운동이라고 몸이 여기지 않을수있습니다. 헬스클럽에서 적당한 량의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것을 추천드립니다 근육이 성장되면 대사가 빨라지고 평상시 먹는량보다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아래는 초급자용 운동프로그램입니다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운동하여주시오.

레그프레스 3세트 15회(하체)
체스트 프레스 3세트 15회(가슴)
랫 풀다운 3세트 20회(등)
암컬머신 3세트 15회(이두근)
프레스다운 3세트 15회(삼두근)

*처음에는 1세트 부터 시작하다가 체력이 되면3세트로 늘려주세요
*주 2회 할것을 추천드립니다(근육은 회복중에 자라기때문에)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