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왜 간단한 민간요법도 허용안될까요?

키(173)몸무게(65~66)남성(만72세)로써 B형바이러스 (비활동성)보균자입니다 정기검진때(매 6개월)콜레스토롤(총 226 고 48 저156 중116 정도)이 매번 높아 매일 약 80분정도유산소 및근력운동하고 음식조절해도 안됩니다 오메가 3와 뽕잎차그리고 양파즙을 2주정도 복용해보니 피로도없고 컨디션이좋았으나 현재중단했읍니다 바이러스보균자는 왜 간단한 민간요법도 허용안될까요? 좋은자문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왜 간단한 민간요법도 허용안될까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콜레스테롤 등 지방질이 높은 고지혈증은 평소에 아무 증상을 일으키지 않지만 결국 동맥경화를 일으켜 심장병이나 중풍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고지혈증에 대한 운동 효과는 9~12개월이 지나야 나타나며 또한 반드시 나타나므로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꾸준히 운동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높고 운동하는 사람이 정상 콜레스테롤에 운동하지 않는 사람보다 오래 산다는 연구 보고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할 때에는 일주일에 3회 즉 하루 건너 운동을 함으로써 쉬는 시간을 갖도록 해야 하며, 점차 횟수를 늘려 일주일에 5~7회까지 증가시킵니다. 운동 시간도 처음에는 하루에 20분간 시행하다가 점진적으로 40분 이상까지 늘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왜 간단한 민간요법도 허용안될까요?
강혜진
강혜진[영양사] 주식회사 더좋은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강혜진 입니다.

모든 음식은 (약, 영양제 포함) 우리몸에서 소화기관을 거쳐 간으로 가 해독됩니다.
하여 간질환자에게는 즙종료의 바로 흡수되는 것들을 섭취시 간에 무리가 가게됩니다.

양질의 단백질을 적절하게 섭취하시고,
영양제의 섭취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참고하시어 건강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