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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상담

질문

아침잠을 줄여서 운동을하면 살도 빠지고 혈압도 낮이질까요??.

저는 혈압이 높고.. 몸무게도 85나 되요. 키는 166... 20대 중후반인데 밥을 점심 반 저녁 한공기 아침을 대부분 걸러요.. 특별히 운동을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생활하다보면 운동량이없어요.. 아침잠을 줄여서 운동을하면 살도 빠지고 혈압도 낮이질까요??... 많이 먹는편도 아닌듯한데.. 자꾸 살이쪄서.. 속상해요...

답변

Re : 저는 혈압이 높고.. 몸무게도 85나 되요. 키는 16 ...
이동환
이동환 [운동전문가] 힐링터치 스포츠재활센터
하이닥 스코어: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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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26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동환 입니다.

우선 혈압이 어느정도 수준인지 알면 좋을 것 같은데, 150대로 약물로 조절할 수 있는 수준이라면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함께 가벼운 운동을 들어가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스트레칭 부터 하루 30~60분 정도 가볍게 적용하시면서 근육을 사용하시면서 순환문제를 개선시키고, 가벼운 유산소성 훈련을 통해서 심근기능을 개선 시키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주 3회 정도 가벼운 스트레칭 전신운동과 가벼운 걷기 운동 등을 병행하시다가 운동 2~4주 정도 진행하시고, 이후 중량을 넣은 프리웨이트 정도 진행하시면 12회 3세트. 전신운동을 하시면 다이어트 효과도 있고, 혈압수준은 안정시 수준으로 조절되실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저는 혈압이 높고.. 몸무게도 85나 되요. 키는 16 ...
박예리 하이닥 스코어: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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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09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혈압관리를 위해 염분 섭취량을 줄일수 있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1. 먼저 평소에 자극적인 음식을 선호하셨다면 소금이나 간장 등 양념보다는
후추, 고추, 고춧가루, 마늘, 파, 부추, 피망, 생강, 양파, 카레가루, 겨자, 고추냉이 등 향과 맛이 강한 양념을 사용해보세요!
2.. 참기름, 들기름 등의 향이 강한 식물성 기름과 볶은 깨,호두 등을 소량 이용하여 고소한 맛을 강조합니다.
3. 식초, 레몬즙, 유자즙을 적절하게 이용하여 신맛과 특유의 향을 강조합니다.
4. 음식은 뜨거울수록 짠 맛이 덜 느껴지므로 될 수 있으면 시원하게 조리합니다.
5. 한 가지 음식에만 집중적으로 간을 하여 싱거운 음식과 함께 조화를 이룰 수 있게 하며, 일품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저염 간장이나 저염 된장 또는 저나트륨 소금을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7. 음식에 간을 하지 않고 간장을 물로 희석한 양념장을 이용합니다.
8. 국물은 싱겁게, 건더기 위주로 섭취합니다.
9. 식사 바로 전에 간을 하면 짠맛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