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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상담

질문

나이 15살에 성별은 여자이고 키는 163이고 몸무게가 ...

나이 15살에 성별은 여자이고 키는 163이고 몸무게가 50입니다. 살이 찌면 허벅지에 잘 찌는 편인데 허벅지 살 어떻게 빼야하나요?

답변

Re : 나이 15살에 성별은 여자이고 키는 163이고 몸무게가 ...
이동환
이동환 [운동전문가] 힐링터치 스포츠재활센터
하이닥 스코어: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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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2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동환 입니다.

우선 살을 빼기 위해선 가장 기본적으로 충족 되어야 할 부분이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이조절 및 충분한 수면 및 그리고 적절한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필요하게 됩니다.

여성분이시고, 하체에 살이 찌는 타입이라면, 하지순환에 대해서 문제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우선 폼롤러를 이용하여 뭉친 근육과 근막을 풀어주면서 림프와 혈액순환에 용이할 수 있도록 1차적으로 도와주고, 이후 스트레칭 동작으로 가볍과 근육을 수축과 이완운동을 적용하시고, 그 다음 기초근력을 확보하는 프리웨이트 훈련으로 1~4주정도 적응기간을 갖습니다.

이때 식습관은 저염분과 6시 이후 식사를 하지 않고, 운동은 주 3회정도 규칙적으로 4주에서 3개월 정도 진행하시면 달라진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나이 15살에 성별은 여자이고 키는 163이고 몸무게가 ...
김주희
김주희 [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하이닥 스코어: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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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2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허벅지는 우선적으로 순환관리가 먼저입니다.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붓게 되고
또 차가워지면서 지방이 쌓이기 쉬운 몸이 되니,
먼저는 드시는 수분의 온도를 체크해보세요.

차가운 물, 차가운 음료는 몸을 차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면서 하체에 지방이 쉽게 쌓이고
또 부종이 생기면서 사이즈를 쉽게 늘어나게 만듭니다.

또 운동은 무리한 운동보다는,
스트레칭 기반의 호흡형 운동으로 추천드립니다.
따뜻한 곳에서 하시되, 땀이 날 정도의 온도에서 하시는 것이
오히려 더 효과가 좋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