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 중인데요 154에 지금 3키로 좀안되게 빼서 ...

다이어트 중인데요 154에 지금 3키로 좀안되게 빼서 57.7입니다
운동을 하루에 최소1시간에서 최대2시간 꼬박꼬박하고
식단도 지키려고 많이노력하는데 식단잘지키다가도 폭식하고 과자랑 빵 밀가루를 너무좋아해서 다못끊고 조금씩은 먹거든요..그러다가 한순간 한두개먹는다는게 많이먹게되고 그래서 또 먹으면 자괴감들고ㅠㅠ
먹긴먹는데 양을 좀줄였는데 그래도 일주일에 2~3번은 밀가루나 살찌는거 폭식을 합니다..
제가 닭가슴살을 사서 닭가슴살이랑 고구마랑 계란 있는데여 점심은 회사밥으로 먹고 아침저녁 식단을 짜보려고 하는데 어뜩게 먹는게 적당할가요??
닭가슴살하고 고구마 계란 두유 쉐이크 있어요 곤약장조림도 있고요..
식단추천좀 해주세요ㅠㅠ 그리고 제가 과자를진짜 못끊는데 과자나 빵 먹고싶울때 대체할만한 식품있을가요?? 너무궁금합니다.. 대체해소 먹을만한 식품도 추천 부탁드려요!!
그리고 요즘 똥도 잘안나와요ㅠㅠ 조언좀 해주세요!!


답변

Re : 다이어트 중인데요 154에 지금 3키로 좀안되게 빼서 ...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식재료로 닭가슴살과 고구마 그리고 계란으로 아침 저녁으로 식단으로 구성하자면,
아침 : 닭가슴살 샐러드, 고구마(중) 1/2
저녁 : 닭가슴살와인에 절인 구이또는 삶을달걀 2개, 야채샐러드

과자나 밀가루 음식은 장내 가스 발생을 높이기도 하고 다이어트시 식사량이 줄어든 데다가 위와 같은 음식들로 배를 채우시게 되면 질문자님 처럼 변비가 생길 확률 또한 높습니다.

그러므로 드시고 싶으시더라도 정장작용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로 대체하여 드시길 바랍니다.

특히 과자의 경우 트랜스지방이 다이어트에 큰 방해가 됩니다. 트랜스지방이란? 액체 상태의 불포화지방을 고체 상태로 가공하기 위해 수소를 첨가하는 과정(부분경화)에서 생성되는 지방을 말하는 것으로 쉽게 말하면 주로 인위적으로 만든 가공유지로 대표적으로 마가린, 쇼트닝에 많이 들어 있고, 이를 활용하여 만든 바삭바삭한 빵, 과자, 튀김, 가공초콜릿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트랜스지방은 포화지방산처럼 혈관을 막는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혈관을 청소해주는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보다 매우 나쁜 기름에 속합니다.

트랜스지방은 지방조직에 축적되어 지방대사를 막아 비만이 되게 하며, 체내에 산소와 영양분은 운반하는 적혈구와 에너지대사에 중요한 역할를 하는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떨어뜨려 암, 알러지, 당뇨병, 심근경생증, 동맥경화증, 뇌졸중의 발병률을 높입니다.

*참고

1. 영양성분표에서 0으로 표시된 경우,
1회 섭취량에 든 트랜스 지방이 0.2그램이 안 될 경우는 0그램으로 표시해도 되기 때문에 트랜스 지방이 0.19그램 들어 있어도 0그램이라고 표시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식품의 원재료명에 부분경화유, 마가린, 쇼트닝, 인공경화유가 적힌 제품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2. 영양소 기준치에 대해서
영양소 기준치란? 일반인의 평균적인 1일 영양소 섭취기준량을 정해놓은 것으로 일반성인 기준이기 때문에 어린이 일경우 이보다 적게 섭취해야합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중인데요 154에 지금 3키로 좀안되게 빼서 ...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입니다.

밀가루 음식을 다이어트 중에 살 안찌게 드실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때문에 밀가루가 아닌 현미로 만들어진 빵, 글루텐 성분이 없는 현미빵 종류를 찾아보심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 중에 밀가루 음식이 먹고 싶어지는 것은 과거 식습과에 인한 결과일 수 있으나
그보다 체내에서 필요로 하는 당을 충분히 채워주지 않았을 경우
더욱 당기는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서 탄수화물을 배제하고 단백질만 드시는 것을 피하시고
밥으로 된 식사를 매끼니 동일 양으로 조절해 드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중인데요 154에 지금 3키로 좀안되게 빼서 ...
김태희
김태희[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일단 총 칼로리가 적게 줄이는것이 다이어트에 매우 유리하기떄문에 칼로리가 조금만 먹어도 높아지는 빵이나 과자등은 정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예 안먹고 살수는 없으니 방법을 조금 바꿔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당 2~3회 폭식은 사실상 많은 분량입니다 체중이 내려가려면 제한식이 최소 6일정도 지속되는게 좋은데 2~3회 자유식이면 사실 떨어질만하면 자꾸 오르기때문에 주기상 다이어트되기에는 짧습니다 이런경우 차라리 하루 한끼를 일반식을 한다생각하시고 폭식하는 날이 아닌 폭식하는 시간을 정하는게 낫습니다 통제된 시간은 하루 1시간으로 통제하며 이시간 외에는 과일이나 닭가슴살을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예 언먹고 굶어버리면 실패할 확률이 높음으로 정해진 하루 1시간 끼니외 다른 시간에는 과일과 닭가슴살과 같이 근육에 좋은 식단을 드셔주세요(근육에 좋을수록 지방을 제거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자유식으로 정한 1시간 끼니에 빵이나 과자를 드시는것으로 하시고 위의 크기가 나중에는 줄어들게되 자연스럽게 그 먹는 량이 줄게 될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