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정 치료를 마치고 교정 유지 장치를 착용한 지 얼마 안 되는데, 발음에 변화가 생길까 걱정이 됩니다. 교정 유지 장치 착용 후 정상적인 발음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발음이 변화했다면,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이 있을까요? 만약 발음 문제가 지속된다면, 어떤 전문가와 상담해야 할지도 알고 싶습니다. 추가로, 교정 유지 장치 착용 초기에는 발음이 불편할 것 같은데, 이 ...
교정 유지 장치를 제거했는데, 혹시 이가 다시 틀어질까 걱정이에요. 유지 장치를 제때 착용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들었어요. 교정 후 이가 다시 틀어지지 않게 유지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생활 습관 중에서 조심해야 할 점이 있다면 알고 싶어요. 그리고 개개인마다 교정 후 변화가 다를 텐데, 흔히 겪는 문제나 팁이 있다면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