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몇 달 사이 머리숱이 눈에 띄게 줄었어요. 피부과에서는 스트레스 탈모 가능성을 말했지만 확신이 안 들어요. 지루성 두피염과도 관련 있을 수 있다 하니 헷갈립니다. 약물 치료를 시작해야 할지 고민돼요. 영양 부족 때문일 수도 있다는데 맞나요? 탈모 진행을 막을 방법이 있을까요?
최근 머리를 감거나 빗을 때 두피가 화끈거리듯 따가워요. 특별히 상처가 있는 것도 아닌데 조금만 자극이 있어도 아파서 걱정돼요. 요즘 스트레스가 많아서 그런지 두피가 예민해진 것 같기도 해요. 염증이나 두피건선 같은 질환일 수도 있다고 해서 더 불안해요. 샴푸를 바꿨던 시기와 비슷해서 혹시 자극적인 성분 때문은 아닌지도 궁금해요. 두피가 붉어져 있는 날도 있어 모낭염이나 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