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걸을때 체중 실릴때마다 엄지발가락 통증 심해 첫벗째 병원서 초음파엔 이상 없다하고, 두번째 병원에서는 골절진단을 내렸어요. 딱히 다친일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골절진단이라고 해 첫번째 병원 재 방문해 엑스레이 촬영시 골절 아닌 것 같다고 하고, 초음파상으론 부어있단말만해서 저도 어느쪽을 믿어야될지 판단이 안나요. 이럴땐 CT찍으면 확실히 판단할 수 있을까요?
새끼손가락 윗쪽 손등부분에 뼈가 30도이상 죽어 있어서 핀 두개 박는 매입형으로 수술을 받았습니다 지난주(금요일) 손등안쪽에다가 핀을 넣는 수술을 하셨는데요 질문1 : 이렇에 핀을 넣으면 이후 핀제거시 다시 수술을 하는건가요? 질문2: 18일에 실밥을 뺀다고 하는데 실밥 제거 후 손가락 쥐었다 폈다 제활 훈련해도 괜찮나요? 핀을 제거 후 해야하는건가요??
오늘 손목 골절로 인해 손목에 금속판과 철심을 박고 제거하는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의사선생님 말로는 철심 박고 2주 후 제거한 뒤에는 보호대만 차면 된다고 했는데요 제가 전공상 피아노를 쳐야하는데 지장이 있을까요? 철심 제거 후에 바로 일상생활을 하거나 피아노를 칠 수 있을까요? 못친다면 얼마동안 못칠까요??
몇일 전부터 엄지손가락에 방아쇠 수지 증후군이 왔습니다. 끝마디만 팅기네요. 그런데 자고 일어 났을때만 (10분 정도) 증상이 있네요. 엄지 손가락을 잠시 풀어주면 사라집니다. 그래서 병원을 가보려고 해도 온전히 증상을 보여주고 진료 받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서 질문 남깁니다. 엄지 손가락에 살짝 열감이랑 작은 통증은 있긴한데 며칠 더 기다리면서 증상을 지켜봐도 괜찮을까요?
약 11년 전에 요골골절을 당한 이후로 왼쪽 손목의 엎침이 거의 되지 않습니다ㅜ 일상생활이나 학업에 큰 이상이 없어서 그냥 살아왔으나 운동 중 프레스류를 할때 그립때문에 양 손목을 회내할 상황이 나오는데 오른손목은 되는데 왼쪽이 안되어 손목이 아픕니다.. 어릴 때는 잘 몰라서 뼈가 잘못붙은거로 생각했으나 최근 다시 관심이생겨 많이 찾아봤는데 손목 회내 제한에 대한 자료나 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