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의사·병원찾기

의사정보

여병영 전문의 총답변: 3,715 하이닥 Score: 10,522
추천하기
여병영 전문의
소속병원 :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 총 추천수 : 0
병원주소 : 서울 강북구 도봉로 308 북한산스카이빌딩 10층
진료과목 : 치과
소       개 :치과전문의로서 "치아교정"에 대한 궁금증을 짚어보고 설명해드리는 하이닥 의학기자 여병영 입니다.

건강Q&A

Question
잇몸잇식한지 두달반 SMART TAG : 수술 잇몸 치과

정도 됬는데 잇몸이 이전보다는 올라왔지만 일부 덜 올라온 치아들은 시려서 치과에서 지각과민처치제를 발라보고 싶은데 잇몸잇식에 영향을 주지는 않을까여?왜냐면 코팅제가 치아두께가 두꺼워져 치아를 덮는데 방해가 될수도 있고 다른 화획물질이 잇어서 잇몸이 인식하고 안올라올수도 있을수도 있을거같아그럽니다 지각과민처치제공 불소도 있고 다른 종류들도 있던게 그냥 제 증상을 말하면 알아서 ...

자세히 보기 > 2026.06.16
Question
콜라,펩시 매일 먹으면 안되나요?? SMART TAG : 구강·식도 치아 치과

콜라,펩시 매일 먹으면 안되나요?? 제가 제로 콜라,펩시 다이어트 하는데요. 매일 딱 1개 355ml ~ 500ml 먹습니다. 치아 상하는거 걱정해서 마시고 나서 바로 화장실 달려가서 입안에 물로 헹구는데 치아 이래도 안좋나요?

자세히 보기 > 2026.06.16
Question
치과 혹 제거 수술 받았는데 어디에 더 가까울까요? SMART TAG : 구강·식도 치과 종양 사랑니

치과 스케일링 받으러 갔다가 ct 촬영하고나서 매복사랑이 근처에 혹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악성은 아니어보이고 양성종양 같은데 혹시 모르니 조직검사를 해보자는 말씀을 하셔서 매복사랑니 제거와 종양 제거를 동시에 진행하였습니다. 첨부한 사진은 사랑니에 붙어있던 병변과 검체 사진이구요 들어보니 낭종과 종양 두개가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선생님들이 육안으로 보기에는 어디에 ...

자세히 보기 > 2026.06.11
Question
팝콘껍질이 이에 꼈는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SMART TAG : 잇몸 치아 치과

몇일전에 팝콘 먹고 아주 작은 껍질이 이에 꼈습니다 그래서 칫솔로 털어낼려고 막 닦았더니 껍질이 안쪽으로 들어간거같이 이물감이 있고 잇몸에서 피가 나는데 어떻게 혼자서 해결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팝콘껍질이 이에 꼈다고 병원 가야할까요 아직도 이물감이 있고 그 후에 이빨닦을때 같은 치아에서 자주 피가납니다..

자세히 보기 > 2026.06.09
Question
충치치료 후 양치하며 레진이 떨어진것 같습니다 SMART TAG : 치아 치과 충치

오늘 충치치료를 받고 레진으로 때우는 치료를 받았습니다. 치료를 받은지는 5시간정도 경과된 후에 식사를 하고, 양치를 하였는데요, 양치를 하던중 사진과 같은 얇기도하고 쉽게 부러지는 물질같은것이 나왔습니다. 제가 이 사이의 충치를 치료하였는데 혹시 레진이 떨어진것 일까요? 치료 받은 병원이 근처에 없어서 당장 방문하지 못하여 고민입니다.

자세히 보기 > 2026.06.09
현재 페이지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