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의사·병원찾기

의사정보

박찬우 전문의 총답변: 122 하이닥 Score: 40
추천하기
박찬우 전문의
소속병원 : 예스항외과의원 | 총 추천수 : 0
병원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 64 4층 (당산동6가,경진빌딩)
진료과목 : 외과

건강Q&A

Question
치핵4기 수술 후 부종 문의 SMART TAG : 수술 외과 치질 부종

치핵4기 수술을 후 29일이 지났습니다. 통증이나 피는 없는 상태고 일상 생활에도 지장이 없으나 아직 항문 주위에 부종이 많이 있어서 걱정입니다. 3주차 병원 진료에서는 4기라 조직 제거를 많이 해서 부종은 생길수 있고 6주까지 자연스레 없어질 수 있으니 기다려 보라는 답변을 들었고 6주 이후 남아 있으면 병원에 다시 오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첨부한 사진은 10일차-29일 ...

자세히 보기 > 2026.06.01
Question
치질인가요? SMART TAG : 항문 외과 대장항문 치질

제가 옛날 부터 변을 싸고 난 후 휴지로 가끔씩 피가났는데 (세게닦긴합니다.) 3일 전 부터 가끔 항문이 가려운데 치질인가요?

자세히 보기 > 2026.04.30
Question
항문에 뭔가 만져질때 SMART TAG : 항문 외과 통증

3월28일에 배변시 통증이 발생 후 4-5일정도 있다가 지금은 딱히 통증이 없는 상태 입니다. 근데 배변 후 닦으려고 하니 뭔가 만져 지는데 이건 왜그런가요? 검은 화살표쪽이 그럽니다.

자세히 보기 > 2026.04.13
Question
항문 혈전 제거술 좌욕횟수에 대해 SMART TAG : 수술 항문 외과

10분도 안걸린 간단한 외치핵수술이였는데요. 하루3번 좌욕후 치치엔이란 크림을 바르라는데.. 혹시 3번이 아니라 4번 5번 좌욕을 더 해주면 어떤가요? 어디선 5분정도 짧게 자주 해주는게 더 좋다는 얘기도 있고., 변이 하루에 갑자기 두번 마려울때도 있잖습니까? 근데 크림 사용법읖 보니 하루 3회 바르라고 되어있는데.. 그이상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자세히 보기 > 2026.04.11
Question
항문 농양 수술 질문 SMART TAG : 항문 외과 대장항문 항문농양

안녕하세요 항문 농양 수술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저는 29세 남성이고 현재 수술 받은지 3주가 지난 상태입니다. 1, 아직까지 항문에 힘주거나하면 흰색 액체가 나오는게 정상인가요? 2. 배변 후 흐르는 물에 씻거나 하는데 욱신욱신한 통증과 함께 피가 나는데 괜찮은건가요? 3. 이런 증상이 언제까지 유지되는게 정상인가요? 지루로 이어질까봐 걱정이됩니다 ㅠㅠ

자세히 보기 > 2026.04.11
현재 페이지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