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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울을 볼 때마다 아래로 처진 엉덩이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척추를 곧게 펴지 않고 무릎을 굽히면서 구부정한 자세로 걷는 사람은 엉덩이 근육이 쳐지기 쉽다. 나이가 들면서 엉덩이 근육이 탄력을 잃는 것도 무시할 수 없다.

애플힙처럼 아름다운 엉덩이 라인을 갖기 위해서는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이 필요하다. 힙업에 필요한 근육은 대근육 강화 운동과 허벅지 뒤 근육의 스트레칭이 필수다. ‘백스쿨’을 통해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힙업 운동을 알아본다.

◆ 애플힙을 위한 '엉덩이 힙업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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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말, 모델/ 백스쿨(back school) 장정희 강사
편집/ 하이닥

Smart tag : 근육, 비만, 내분비계, 소아청소년과, 가정의학과, 내분비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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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작성자

장정희 사진 도움말장정희 운동상담사
하이닥 의학기자 |

안녕하세요. 물리치료사로 근무하다가 필라테스 강사로 전향한 장정희입니다. 안전한 운동, 정확한 운동, 근거있는 운동을 세심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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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정윤 사진 신정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가족의 건강을 소중히 여기는 여러분과 함께 올바른 가치관과 유익한 건강 정보를 나누는 의학기자 신정윤입니다. 많은 제보 및 의견 보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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