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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 마신 다음 날 숙취의 고통은 경험해 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괴로움이다 숙취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물론 과음을 하지 않는 일이지만, 술과 함께 먹는 안주 선택 역시 중요한 요소가 된다. 숙취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토마토

1.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라이코펜은 알코올 분해를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토마토의 신 맛을 내는 구연산은 음주 수 속쓰림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토마토가 들어간 음식을 안주로 섭취하거나 음주 전후에 먹으면 숙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우유

2. 우유

우유에 들어 있는 유지방과 비타민 A는 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고, 음주 전에 우유를 마시면 알코올의 흡수를 지연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뇌가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해 술이나 안주 섭취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올리브유

3. 올리브 오일

음주 전에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오일막이 위벽을 감싸 알코올의 흡수를 늦춰 준다. 올리브 오일에는 비타민 E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음주 후 푸석해진 피부 미용에도 좋다.

아스파라거스

4.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아미노산이 풍부해 알코올의 분해를 돕고 간 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된 아스파라긴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달걀

5. 달걀

달걀에는 알코올의 독소를 없애주는 아미노산인 L-시스테인이 들어있다. 또한 달걀 노른자에는 간 해독을 돕는 메타오닌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음주 전이나 술 안주로 달걀을 먹으면 효과적이다.

숙취를 줄이는 음주 방법 7가지

1. 가능한 한 물을 많이 마신다.

2. 술을 마시기 전에 음식을 먹어 알코올이 위장에 흡수되는 속도를 느리게 한다.

3. 독한 술은 물이나 우유 등에 섞어 묽게 마신다.

4. 대화를 하면서 천천히 마신다.

5. 향기와 색 등의 첨가물이 든 술은 숙취의 원인이 된다.

6. 술을 마신 후 충분한 수분과 당분을 섭취한다.

7. 음주 후 커피를 마시거나 사우나에서 땀을 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Smart tag : 두통, 정신/신경계, 중추신경, 말초신경, 소아청소년과, 가정의학과, 신경과, 마취통증의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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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작성자

박혜선 사진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나와 당신, 우리 모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꿈꿉니다. 바른 가치와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세상을 꿈꿉니다. 살아있는 컨텐츠를 전하는 ´커뮤니케이터´ 박혜선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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