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필러 맞기 전에 알면 좋은 점에 대해서 리쥬미의원의 이호 원장님과 함께 알아봅니다.

필러 시술은 주름개선 또는 꺼진 볼륨을 자연스럽게 되찾아주는 시술입니다. 코, 이마, 애교살, 볼, 앞광대 등 시술 부위에 따라 많은 효과를 내는데요, 비수술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고 흉터에 대한 부담감 역시 적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편하다고 해도 처음 시술을 할 때는 두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처음 필러 시술을 계획중인 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떤 종류의 필러를 맞을까?
필러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히알루론산 필러가 있으며 그 밖에 칼슘필러, 콜라겐 필러 등이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1~2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 지속되며 원한다면 별도의 약을 주입하여 녹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에 대한 부담이 덜 합니다. 반면 칼슘필러나 콜라겐 필러는 장기적으로 녹지 않는 필러입니다. 녹이는 주사도 없으며, 제거를 하고싶다면 수술적 제거가 유일한 방법입니다. 필러를 처음 시술받으시는 분들이라면 녹일 수 있으며, 비교적 단기간에 녹아서 없어지는 히알루론산 필러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몇 번 시술을 받아보고 결과가 만족스럽다면 이후에 다른 필러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작용은 없을까?
우선, 부작용이 없는 시술이나 수술은 없습니다. 가벼운 부작용부터 심각한 부작용까지 다양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붓거나 멍이 드는 것도 원하는 효과는 아니니 부작용이겠죠? 즉, 부작용이나 불편감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것을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체계가 잡힌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필러의 종류도 워낙 많다 보니, 검증되지 않은 저가형 필러를 사용하게 되면 초기 붓기나, 지연성 면역반응과 같은 부작용이 흔합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믿을만한 병원에서 시술을 받는게 중요합니다.

◆병원 선정 시 무엇을 고려해야 할까?
사람의 얼굴과 피부는 다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특성에 맞춰서 시술을 해야 하는데 소위 공장 같은 병원은 의료진이 환자에게 그만큼 신경 써주기가 어렵습니다. 또, 부위마다 다른 라인의 필러가 들어가야 하는데 신경쓰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얼굴에 맞게 시술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대로 미용시술 경험이 너무 적은 병원이면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것입니다. 필러 시술은 숙련도에 따라서 결과가 크게 달라지므로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제품에 대해서 정확한 설명을 해주지 않는다거나 과도한 필러 시술을 요구하는 병원은 피하셔야 합니다. 병원을 결정하신 후에는 어느 부위를 어떤 방법으로 개선할 것인지 등에 대해서 의료진과 충분하게 상담하시고 신중하게 시술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박보근,김민찬 / 편집: 박보근 / 작가: 정선아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선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