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조루증을 가지고 있는 많은 남성들 중에는 수술이 가장 효과가 좋을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꽤 많다. 하지만 수술 결정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이 있다. 본인의 증상이 수술을 필요로 하는 증상인지 아닌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조루증조루증
사실 조루수술을 통해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는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 성기의 민감도가 높은 경우에는 약물을 복용한다고 해도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수술적인 방법이 알맞은 치료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성기의 민감도가 높지 않다면 수술적인 치료를 진행한다고 해서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없다.

보통 심리적인 부분, 민감도에 의한 부분, 이 2가지 원인이 혼재된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에도 어느 원인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하느냐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며, 그에 따른 치료효과도 달라질 수 있다.

조루증은 사정을 조절하는 분비물 중 세로토닌이라는 물질이 빠르게 고갈되면서 빠른 사정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다. 조루증 약의 원리는 세로토닌이 빠르게 고갈되지 않도록 해 사정시간을 늦춰주는 것이다.

이러한 원리로 작용하는 약물을 성기의 높은 민감도 때문에 복용한다고 해서 충분한 개선 효과를 얻기에는 무리가 있다. 성기의 민감도가 높은 경우에는 원인이 되는 신경을 절제하는 신경차단술이나 대체진피 삽입에 의한 확대효과를 비롯하여 외부의 자극을 한층 막아주는 진피이식조루수술을 진행해 볼 수 있다.

반대로 성기가 민감하지 않고, 심리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거나 사정을 조절하는 호르몬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약을 복용하여 증상 개선을 시도해 볼 수 있다.

또 발기력 저하로 인해 빠른 사정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 때에는 발기부전에 대한 치료가 먼저 선행되어야만 조루증도 함께 잡을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성기택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성기택 유로진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