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다양한 남성확대 재료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다양한 남성확대 재료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현시대에 들어 더욱 많은 남성이 왜소한 음경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남성확대를 선택하는 경우도 점차 많아지고 있어서 확대에 사용되는 재료에도 관심을 갖는 남성들도 많다.

비뇨의학과에서는 성기확대를 원하는 남성들의 성기 상태와 원하는 바를 고려하여 알맞은 재료를 권하고 그에 맞춰 확대수술을 진행한다. 귀두확대와 음경확대에 사용되는 다양한 재료 중에서도 각 수술에 알맞은 재료가 있기 마련이다. 그러나 이를 무시하고 무분별하게 수술하거나, 무조건 한 재료만 고집하는 것은 추후 좋지 않은 결과를 낳을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반드시 개인의 상태를 확인하여 알맞은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아울러 각 수술에 사용되는 재료 선택에 대해 이야기하겠다. 귀두확대와 음경확대에 사용되는 재료에 있어서도 구분할 수 있고, 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기호나 수술력에 따라 사용재료가 구분될 수도 있다.

성기확대에 주로 사용되는 필러 종류

음경확대에는 대표적으로 생체적합성 및 안정성이 높은 HA필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자연스러운 형태를 잡아주고 유지하는데도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제거를 원하는 경우에는 외과적인 수술 없이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과거에 비용이 높았던 반면, 현재는 대중화되어 있는 필러제제이기도 하고, 제품이 다양해지면서 비용이 낮아져 부담을 낮출 수 있다.

귀두확대에 사용되는 재료는 조금 다르다. 귀두확대를 할 때 단순히 HA필러만 주입하게 되면 확대효과가 낮아질뿐더러 유지 기간도 짧아질 수 있다. 그래서 귀두확대에는 대체진피분말을 주재료로 하여 귀두 안쪽에 주삿바늘로 공간을 만들어 주입한 후 봉합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형태를 좀 더 자연스럽게 잡아주어야 하거나 보완이 필요한 때는 HA필러를 함께 주입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본 의료진의 경험을 통해 보다 높은 효과를 얻었던 재료를 토대로 이야기한 것이지만, 앞서 이야기했던 것과 같이 의료진의 경험이나 수술력에 따라서도 선호하는 재료가 달라질 수 있다. 또한 확대 부위 및 성기확대를 받고자 하는 개인의 목적에 따라서도 사용되는 재료가 달라질 수 있다. 그렇기에 충분한 상담을 토대로 알맞은 재료를 택하는 것이야말로 보다 만족스러운 확대 결과를 얻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송동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송동우 유로진남성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