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평균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만드는 노안의 요소 중 하나는 바로 피부 탄력 저하로 발생하는 피부 처짐이다. 특히 이중턱은 노안으로 보이는 주요 원인으로, 본래 몸무게보다 더 살집이 있어 보이게 하고, 얼굴 라인을 무너뜨리는 주범으로 손꼽힌다.


이중턱은 개선하기 힘들다이중턱은 개선하기 힘들다


이중턱은 노화로 인해 턱 부위의 지방이 축적되고 축적된 지방이 분해가 되지 않으면서 과도하게 돌출되거나 쌓이면서 발생한다. 이중턱과 같은 턱밑, 볼 지방은 단순히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 개선하기엔 한계가 있고,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피부과의 리프팅 시술이나 주사 시술로 개선할 수 있다.


리프팅 시술인 인모드 시술이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개선 가능한 시술은 고주파, 초음파 등을 이용한 리프팅이 있다. 인모드 리프팅은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한 방법으로 피부 탄력 및 이중턱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술로 알려져 있다.


총 2단계로 시술을 진행하며, 첫 번째 단계에서는 지방이 과도하게 쌓인 볼살이나 턱살을 어플리케이터로 흡입하고, 고주파 에너지와 전류를 쏘아 지방세포의 파괴를 유도해 선택적으로 지방을 제거한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따뜻한 열감을 지속적으로 가하여 지방세포가 잘 흡수되도록 유도한다.


초음파 에너지를 활용한 슈링크 리프팅은?

슈링크 리프팅은 초음파를 활용한 시술로 피부 속의 1.5~6.0mm의 다양한 깊이에 정확하고 강한 에너지를 전달하여 피부를 전반적으로 개선해 주는 시술이다. 피부 진피의 상부층부터 하부층, 섬유근막층, 더 깊은 지방층까지도 에너지를 전달하며, 초음파로 열응고점이 생성됨으로써 콜라겐 탄력섬유의 재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이중턱과 같은 선택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인모드 리프팅과 슈링크 리프팅은 각각 고주파, 초음파 에너지를 활용하기 때문에 함께 받으면 시너지를 기대할 수도 있으며, 불필요한 지방세포를 안전하게 제거하여 이중턱을 개선해 V라인의 턱 라인으로 거듭날 수 있고, 피부의 탄력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침샘 보톡스나 윤곽주사 시술은?

이중턱에 적합한 시술은 리프팅 외에도 주사 시술도 존재한다. 둔탁한 턱살이 발달된 이유가 만일 턱밑샘 비대 때문이라면 보톡스 시술을 받아야 하고, 단순한 지방형일 경우 윤곽 주사를 시술받는 것이 좋다. 윤곽 주사는 근육에 주사하는 보톡스와 달리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주된 효과로 볼살이나 이중턱처럼 얼굴살이 많아 상대적으로 얼굴이 커 보이는 분들이 시술받는 것이 좋고, 이중턱 지방 감소를 통해 보다 또렷한 윤곽선을 만들 수 있다.


이중턱에 효과적인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는?

현재 국내에서 정식 허가받은 유일한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는 인체 내 자연 성분으로 구성된 '데옥시콜산' 성분을 사용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로 승인을 완료 받았다. 적은 용량을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지방 분해가 아닌 비가역적 지방세포 파괴 작용(Adipocytolysis)으로 턱밑 지방을 개선한다. 또한, 콜라겐 합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매끈한 턱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비가역적 지방세포 파괴'란, 지방의 크기를 일시적으로 감소시키는 다른 윤곽 시술들과 다른 작용 기전으로, 지방세포막을 파괴해 지방세포 수 자체를 감소시키는 원리다.

이중턱에 리프팅 시술과 주사 시술, 둘 중에 어떤 시술이 적합한 지는 개인의 체질과 본인의 이중턱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 자신이 원하는 얼굴라인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얼굴형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사전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및 진료 후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더불어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정해진 정량을 사용해야 하며,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한 후 그에 맞는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리프팅이나 주사 시술을 권유하는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시술에 대한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시술과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을 권유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상진 영앤필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