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아침 식사를 거르기보다 챙겨 먹는 것이 더 건강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오히려 만성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t This, Not That은 잘못된 아침 식사 습관에 대해 설명했다.

아침 식사1아침 식사1 아침 식사2아침 식사2 아침 식사3아침 식사3 아침 식사4아침 식사4 아침 식사5아침 식사5 아침 식사6아침 식사6 아침 식사7아침 식사7

한 연구에 따르면 저녁보다 아침을 많이 먹은 참가자들이 다른 참가자들에 비해 하루 동안 두 배의 칼로리를 소모했고, 혈당과 인슐린의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침에 베이컨을 먹으면 대장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가공육을 하루에 25g만 먹어도 대장암의 위험을 20%까지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과일주스를 하루에 반 컵 이상을 마시면, 당뇨병의 위험이 16%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과일주스보다 더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을 먹는 것을 추천했다.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중이라면, 아침에 자몽주스를 마시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식품의약국은 자몽주스가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커피는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것보다 아침 식사 후에 마시는 것이 좋다. 영국 바스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아침에 커피를 먼저 마시면, 식후 혈당 반응이 약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 연구에 따르면 아침을 거른 사람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혈압이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을 먹은 사람에 비해 심혈관 질환 관련 사망 위험이 87% 더 높았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유희성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