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추운 겨울에는 낮은 습도로 인해 피부가 평소보다 더욱 건조해진다. 이 경우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가려워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겨울철 건조한 피부는 적절한 제품을 사용해 더 신경 쓰고 꾸준히 관리해주면 충분히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 수 있다.

건조한 피부1건조한 피부1 건조한 피부2건조한 피부2 건조한 피부3건조한 피부3 건조한 피부4건조한 피부4 건조한 피부5건조한 피부5 건조한 피부6건조한 피부6 건조한 피부7건조한 피부7 건조한 피부8건조한 피부8 건조한 피부9건조한 피부9

1. 자외선 차단제 매일 바르기
겨울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겨울에도 자외선은 피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필수적으로 발라야 한다.

2. 나이트 크림 바르기
피부에 유분을 공급해 수분 증발을 방지해주는 에몰리언트는 밤사이에 필요한 수분을 보충해준다.

3. 가습기 사용하기
가습기는 공기 중에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주어 자연적인 보습제 역할을 한다. 겨울철 실내 난방을 사용할 때 특히 좋다.

4. 실내 온도 낮추기
수온을 미지근하게 유지하자. 뜨거운 물은 미지근한 물(약 37°C)보다 피부의 기름을 빨리 없애고 손상까지 일으킬 수 있다.

5. 각질 제거 또는 스크럽 부드럽게 하기
입자가 큰 거친 스크럽은 피부 수분 장벽을 무너뜨리고 손상을 일으킬 가능성이 크다. 피부에 상처가 있으면 각질 제거를 피하는 것이 좋다.

6.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할 경우 피부가 촉촉해지는 데 도움이 된다. 산화 방지제와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도 좋다.

7. 부드러운 옷 입기
몸에 자극을 줄이기 위해 편안하고 부드러운 소재의 옷을 입자. 화학물질이 적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세제를 사용해 옷을 세탁하는 것이 좋다.

8. 장갑 착용하기
장갑은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보호해 손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설거지를 할 때는 실리콘 장갑을 사용하도록 하자.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유희성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