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점차 더워지는 날이 다가오면서 어디를 가나 사람들의 옷이 얇아졌음을 느낀다. 그런데 체형에 있어 일반적인 사람들과는 다른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얇은 옷만을 거치고 바깥을 나가기가 쉽지는 않다. 특히나 오늘 해볼 이야기는 여유증으로 여성형 유방증이라고도 불리며 남성의 가슴 고민을 한층 더 높이는 좋지 못한 증상 중 하나이다.

이러한 여유증을 해결하기 위해 병원에 방문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데, 중요한 건 많은 남성이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른 방법의 수술이 필요하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는 것이다. 여유증 수술이라고 하여 모두 같은 방법으로 진행되지 않으며, 개인의 상태에 적절하고 알맞은 수술법이 적용되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가 있는 것이다.

가슴을 확인하는 남성가슴을 확인하는 남성

여유증 형태별 분류법

먼저 지방과 유선의 양으로 형태를 분류할 수가 있다. 지방이 적고 유선만 많은 경우에는 유독 유륜쪽이 돌출되어 보이는 증상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지방과 유선이 모두 많은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가슴이 여성의 가슴처럼 돌출되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가슴에 근육이 많고 유선도 많은 경우도 유사한 형태이긴 하지만 근육과 지방의 차이는 엄연히 다르기 때문에 다른 수술법이 적용되어야만 한다.

초음파검사에 따른 유선 크기별 분류법

여유증 1기는 보통 유선의 크기가 1.5cm 미만 일 때로 기준을 잡고 있으며, 여유증 2기는 유선의 크기가 1.5~2.5cm 미만, 여유증 3기는 유선 크기가 2.5cm 이상, 마지막으로 4기는 유선 크기가 2.5cm 이상이며 피부가 늘어지는 증상이 있을 때를 기준으로 잡는다.

위에서 확인해본 바와 같이 여유증은 형태별, 유선의 크기별 등으로 분류가 되기에 개개인에 알맞은 치료 방법이 적용되어 만족스러운 치료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한가지 고정된 방법만으로 수술이 진행되면 가슴이 너무 평평해져서 남성의 탄탄한 가슴 형태를 잃을 수도 있으며, 수술 후에도 봉긋함이 남아있거나 양쪽 가슴이 불균형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상태를 고려한 맞춤 수술이 적용되어야만 한다는 의견이다.

여름이 빠르게 다가온다는 조급함에 가슴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병원을 많이 찾고 있는데, 부디 개인에 맞는 좋은 수술과 합리적인 비용을 통해 만족스러운 효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성기택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성기택 유로진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