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입냄새_표지입냄새_표지 입냄새_물입냄새_물 입냄새_사과입냄새_사과 입냄새_요거트입냄새_요거트 입냄새_파슬리입냄새_파슬리 입냄새_생강입냄새_생강 입냄새_녹차입냄새_녹차 입냄새_계피입냄새_계피 입냄새_구강관리입냄새_구강관리

1. 물 = 입이 건조했을 때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다. 물은 입안 건조를 없애주고 입안에 남아있는 음식물이나 박테리아를 씻어낸다.

2. 사과 = 새콤달콤한 사과는 침을 많이 생성시켜 입안을 촉촉하게 만들어 주면서 입 냄새를 잡아준다.

3. 요거트 = 요거트의 활성 박테리아가 입안의 냄새를 일으키는 화합물에 영향을 미쳐 입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4. 파슬리 = 파슬리는 입냄새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는 엽록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파슬리의 아피올 성분은 살균 작용을 한다.

5. 생강 = 생강의 매콤한 맛을 내는 성분은 구취를 일으키는 유황 함유 물질을 분해한다.

6. 녹차 = 녹차는 탈취 효과가 있다.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은 입안의 나쁜 박테리아를 죽인다.

7. 계피 = 계피의 신남알데히드 성분은 살균 작용을 해서 입 냄새 제거뿐 아니라 충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구취에 도움이 되는 음식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건 청결한 구강 관리라는 걸 잊지 말자.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