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피부가 탄력을 잃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세월과 중력에 의해 피부가 처지거나 피부 속 콜라겐 생성량 감소로 노화가 시작되며 혈액 순환이 잘 안 되어 피부에 적절한 영양이 공급되지 않는 것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한마디로 단순하게 관리해서는 피부 탄력을 전반적으로 끌어올리지 못한다는 이야기다. 두피 케어부터 이너 케어까지 피부 순환을 돕는 방법을 알아보자.

두피 케어로 피부 탄력까지 UP

피부 탄력 케어-두피마사지피부 탄력 케어-두피마사지

두피를 관리하는 것이 피부 탄력에 효과가 있다는 걸 모르는 사람이 많다. 피부와 연결된 두피가 처지기 시작하면 모발의 볼륨이 사라지고 아무리 얼굴에 신경을 써도 저절로 탄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혈행을 높이면 두피와 모발에 영양공급이 원활해져 두피 탄력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피부 탄력을 개선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샴푸 할 때나 평소에 두피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리파 그레이스 헤드 스파는 두피 마사지와 클렌징이 가능한 두피 전용 디바이스로 마치 헤드 스파의 에스테티션이 엄지손가락으로 두피를 꾹꾹 눌러주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뭉쳐있는 림프절을 풀기

피부 탄력 케어-림프절 마사지피부 탄력 케어-림프절 마사지

얼굴이 라면을 먹고 잔 것처럼 자꾸 붓고 목·어깨가 자꾸 뭉친다면 림프절에 노폐물이 쌓여있다는 증거다. 림프절의 순환이 정체되면 다량의 노폐물이 제대로 정화하지 않아 독소가 몸에 쌓인다. 그 결과 몸이 붓거나 피부가 탄력을 잃고 거칠어진다. 목과 귀 뒤쪽, 겨드랑이, 사타구니에 림프절이 몰려 있어 이곳을 틈틈이 손이나 도구를 이용해 풀어주면 환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탄산으로 피부 혈액순환 UP

리파 미스트&쥬얼 마스크 △사진=코리아테크리파 미스트&쥬얼 마스크 △사진=코리아테크

△ 사진=코리아테크

탄산은 피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탄산 온천, 탄산수 세안, 탄산 마스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피부 관리에 스며들었다. 여기에 더해 순도 99% 고농도 탄산과 젤 화장수를 섞어 피부에 바르면? 젤 형태의 화장수인 리파 쥬얼 마스크는 리파 미스트를 통해 안개처럼 분사된 뒤 피부에 닿는 순간 마스크로 변화하는 제품이다. 이를 통해 피부 순환이 개선되고 리프팅을 도와 촉촉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