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지방흡입 후에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면 수술 후 회복을 돕고 체지방 및 내장지방까지 줄일 수 있다. 지방흡입 후 가장 좋은 운동은 걷기다. 달리기와 수영 등의 고강도 유산소 운동도 추천할 만하지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는 운동은 걷기만 한 것이 없다.

운동하는 여성운동하는 여성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이다. 근육 사이사이에 있는 체지방은 물론 내장지방까지 줄일 수 있어 보다 예쁜 몸매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다만 올바른 자세로 걸어야 운동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으니 이를 명심하자. 산책하듯 천천히 걸어도 좋지만 5.4~8km 속도로 빨리 걸어야 좋다.

팔뚝 지방흡입은 운동해도 잘 빠지지 않는 팔뚝 살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데, 팔뚝 지방흡입을 한 후 적절한 운동을 한다면 더욱 탄력 있는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팔은 평소에 움직임이 적은 부위다. 걷기와 달리기처럼 자연스럽게 팔을 움직일 수 있는 운동을 하면서 덤벨을 팔 뒤로 들어 올리는 등의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배는 지방이 쌓이기 쉽고 움직임이 없는 부위라 근육이 많지 않다. 지방흡입 후 적절한 복근 운동으로 근육을 강화하면 탄탄한 배를 만들 수 있다. 단, 배가 뭉쳐있을 때는 복근 운동을 피한다. 뭉침이 어느 정도 풀린 한 달 후부터 가볍게 복근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날씬한 연예인들의 허벅지가 갖고 싶어 허벅지 지방흡입을 했다면 지방흡입으로 기본적인 사이즈를 줄이고 적절한 운동을 병행해 보자. 허벅지는 근력운동보다는 걷기와 달리기 같은 유산소 운동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 근력 운동을 잘못하면 근육이 더 커져 지방흡입을 하고도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지방흡입을 한 후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하면 부기도 빨리 빠질 수 있다. 하지만 수술 후 방수 밴드를 해도 4일 정도는 지나야 샤워할 수 있으므로, 일주일 정도는 무리하지 말고 가볍게 운동하는 것이 좋다.

지방흡입은 다이어트의 마지막도 완벽한 해결책도 아니다. 지방흡입 후기를 보더라도 적절한 후관리가 필수적이라는 이야기가 많다. 지방과 영원히 이별할 수 있다는 의지를 가지고 노력하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어경남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어경남 365엠씨(mc)병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