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기온이 오르고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어느새 여름이 한 걸음 다가왔다. 여름을 맞이하면서 옷은 얇고 짧아져 몸매가 드러나기 시작한다. 더불어 몸매 관리에 신경 쓰기 시작하는 여성들이 늘어난다.

최근 젊은 여성들이 볼륨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큰 노력을 한다. 하지만 이에 있어 중요한 가슴은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통해서 개선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가슴 성형을 고려하는 여성이 늘어나고 있다.

올여름 가슴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하자.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은 자신에게 맞는 최선의 가슴성형 수술법을 찾는 것이다. 무조건 크고 볼륨 있는 가슴을 만들려 하기보다는 자신의 체형과 가슴 상태, 전체적인 몸매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키니를 입은 여성비키니를 입은 여성

가슴성형수술은 다른 수술에 비교해 높은 숙련도가 요구되기 때문에 안전성에 대한 얘기도 배제할 수 없다. 구형 구축이나 보형물 파손과 같은 부작용, 2차 감염 등의 위험이 존재하는 만큼 수술을 받고자 하는 병원과 전문의를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또한 내 몸에 삽입되는 보형물도 안전성을 인증받은 것이어야 한다. 승인되지 않은 보형물을 사용할 경우 보형물 유착이나 구축 등 부작용이 생겨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니 주의해야 한다.

가슴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 전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고 유방 초음파와 같은 사전 검사를 진행해 자신의 체형과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 삽입술을 해도 적합한 상태인지 진단 후 자신에게 맞는 보형물 및 크기를 선택해 수술하자. 또한 수술 후에도 꾸준히 사후관리를 진행해야 하므로 다양한 노하우와 안전관리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주현 원장 (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주현 강남아름다운유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