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레이저나 필링 등의 시술은 시간이 지날수록 좋아지며 새로운 기계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시술들엔 하나의 공통점이 있는데, 피부에 상처를 낸 다음 스스로 재생된다는 점을 이용해서 시술 효과를 기대하는 것입니다.

레이저와 같이 열 자극을 이용해서 상처를 내기도 하고, 가스를 주입해서 조직을 끊어내거나, 필링과 같이 물리적, 화학적 자극을 이용해서 각질을 벗겨내기도 합니다.

피부 확인피부 확인

피부가 건강하고 튼튼하다면 시술을 받고 재생이 잘 되면서 여드름으로 생긴 색소침착이나 흉터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피부가 얇거나 붉고 예민한 분들은 시술을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시술을 통해 피부에 상처를 내고 난 다음 잘 회복되지 않는다면 점점 피부가 얇아지면서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 피부가 얇아지면 안면홍조가 생기기도 하는데, 감정기복이나 온도변화가 있을 때 쉽게 붉어지며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예민해지고 약해지면 여드름이나 모낭염 등 피부 트러블이 오히려 심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색소침착이나 흉터를 없애기 위해 시술을 받았다가 오히려 트러블이 심해지거나 안면홍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가 잘 재생된다면 시술을 통해 흉터를 없애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피부가 얇거나 붉고 예민한 타입이라면 시술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며, 시술을 받고 난 뒤 회복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시술을 중단하거나 피부가 다 재생되고 나서 다음 시술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침착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가 재생되면 자연스럽게 옅어지거나 없어질 수 있으므로 무조건적인 시술보다는 피부가 잘 재생될 수 있도록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충분히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진훤 원장 (한의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진훤 리유한의원 한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