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여성분들의 경우 결혼식을 앞두고 등에 여드름이 있다면 치료를 고민하게 됩니다. 다만 치료를 시작한다고 해서 단기간에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므로 계획을 잘 짜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개 의료기관에서 이뤄지는 등여드름 치료는 각질을 벗겨내는 시술입니다. 각질이 벗겨지면서 색소침착이 옅어지고 없어지는 과정입니다. 시술을 받고 각질이 탈락되고 피부가 재생되어 다시 시술을 받을 수 있을 때까지 평균 한 달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등여드름이 난 여자

피부가 다 재생되지 않은 상태에서 시술을 반복하게 되면 화상이나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국이 심하지 않다면 2~3번 정도, 심하다면 4~5번 정도의 시술을 반복하면 깨끗해질 수 있으므로 짧으면 2개월, 길면 5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국을 지워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염증성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계속해서 염증성 여드름이 올라온다면 지속적으로 새로운 자국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염증성 여드름의 원인으로는 열감이나 붉어짐, 건조함, 스트레스, 소화불량, 수면부족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보습제의 사용과 한약, 홈케어, 규칙적인 식습관, 충분한 수면 등이 도움이 되며, 등여드름을 만지거나 뜯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진훤 원장 (한의사)>

Smart tag : 여드름 피부
  •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 추천
  •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 지켜주세요! 공유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뉴스 작성자

김진훤 사진

여드름 치료, 피부재생력이 핵심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 글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