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따뜻한 차 한잔이 절로 생각나는 겨울, 기왕이면 건강에도 좋은 차를 즐기는 것이 어떨까? 무카페인으로 임산부가 마실 수 있어 ‘민들레 커피’라고도 불리는 민들레차는 다양한 건강 및 미용 효과가 있다. 민들레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민들레차민들레차

다양한 미용 효과로 피부에 탄력과 보습을

민들레차에는 비타민 A와 C 등 많은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다. 지용성의 일종인 비타민 A는 점막이나 피지 등의 상피 조직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며 손상된 머리카락에 탄력과 보습을 주는 작용과 더불어 피부 건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비타민 C는 피부의 탄력에 중요한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부종 해소에 도움 주는 칼륨 함유

민들레 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은 뛰어난 이뇨 효과가 있다.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과 함께 수분의 밸런스를 유지하며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여분의 수분, 과잉 나트륨을 배출하고 부종을 해소해 준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작용도 있기 때문에 냉증이나 어깨 결림, 요통 등 다양한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된다.

혈당 상승 억제와 다이어트에 도움

민들레차는 혈당의 상승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다. 민들레차에는 이눌린이라는 영양소가 들어있는데 체내에 들어가면 위장에서 수분을 가져와 젤 형태로 변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 작용에 의해 당질과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고 대변과 함께 체외로 배출시켜 혈당 수치의 상승을 억제해 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저혈압인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민들레차에는 모세 혈관을 확장하는 작용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민들레차를 많이 마시면 혈압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저혈압의 사람은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