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Q. 여행 일정으로 생리를 미루기 위해 피임약을 복용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방법을 알려주세요.

피임약피임약

A. 생리를 미루기 위해서는 피임약을 생리 예정일로부터 10~7일 전부터 미루고 싶은 날짜까지 하루 한 알씩 꾸준히 복용해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 생리를 하는 기간이 정해진 것이 아니고 사람마다 다르기에 언제 생리를 한다고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생리를 미루기 위해 복용하는 경구피임약에 대한 피임 효과는 없으므로 임신을 원치 않으시다면 반드시 피임 도구를 사용해주시기 바라며, 피임을 목적으로 피임약을 복용을 원하실 경우에는 생리 첫날 복용을 시작하여 하루 한 알씩 21일간 복용하시면 됩니다. 피임약을 처음으로 복용 시에는 안전을 위해 약 일주일간은 다른 피임 도구를 병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1정 복용 후 22일째부터 7일간 휴약기를 갖게 되고 그 안에 대부분 생리가 시작하게 되며 8일째 되는 날 생리 여부 상관없이 다시 하루 한 알씩 복용하고 7일 휴약을 반복하면 됩니다.

이러한 패턴으로 꾸준하게 복용하시면 피임 효과는 지속하며, 피임 효과는 일정한 시간을 준수하여 복용하셔야 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재령 (산부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정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김재령 애플산부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