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흉터 남지 않게 여드름 짜는 법을 알려주세요.

신체부위신체부위

A. 여드름을 짜는 방법은 우선 손을 깨끗하게 씻고, 뜨거운 물에 적신 수건을 여드름 부위에 대어 모공을 넓혀줍니다. 그리고 면봉을 이용해서 여드름을 압출합니다. 그리고 찬물로 다시 모공을 좁혀 준 후 여드름 전용 약이나 연고를 발라줍니다. 이것이 일반적인 여드름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여드름은 피부 속에서 밖으로 드러나기까지 평균 3개월이란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일반 사람이 여드름을 흉터 남지 않게 스스로 제거하는 것은 사실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여드름은 과도한 피지가 모공 밖으로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면서 피지선에 쌓여서 생깁니다.

처음에는 작은 좁쌀 여드름(화이트헤드)으로 시작해서 화농성 여드름, 염증성으로 발전하기도 하는데 특히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는 진피까지 이미 손상이 된 경우가 많아서 내버려 두거나 압출을 시도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흉터가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손으로 짜는 것은 절대 금물이며 시중에 나온 자가 압출기의 경우 여드름의 상태나 올바르지 못한 방법으로 짤 경우 생기지 않을 흉터나 여드름 자국이 남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병원에서 제대로 된 방법으로 짜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의 하나며 깨끗하게 소독된 소도구를 이용하여 면포를 제거 받으면 최대한 흉터가 남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도움말 = 하이닥 외과 상담의 박건환 (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정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박건환 메이드유의원 (강남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