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20대 중반 지성피부로 늘어진 모공이 많은데요. 오래전에 넓어진 모공도 레이저로 인한 시술 효과가 있을까요?

여드름을 짜는 여성여드름을 짜는 여성

A. 모공은 크게 두 가지 원인에 의해 넓어집니다. 하나는 피지선의 과다분비로 인해 모공의 축소와 열림이 반복되다 보니 모공이 헐거워지는 것과 또 하나는 모공의 열린 이후 축소 시에 축소를 하는 근력(피부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이 헐거워지는 게 원인입니다.

지금 현재 이십대 중반이시면 피지선의 과다분비로 인해 모공이 헐거워졋을가능성이 높구요. 이 경우 모공을 치료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미세박피레이저와 같은 방식으로 기존의 모공을 깎아서 새로운 모공을 생성시키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만약 피지선의 과다분비로 인해 모공이 헐거워졌을경우 새로운 모공이 나온다고 해도 다시 헐거워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피지선을 약물로 조절한 뒤에 진행을 하는 게 좋을것 같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헐거워지는 모공은 기본적으로 모공을 쪼여주는 근력이 약해지면서 발생하므로 근력을 높여주는 게 하나의 방법입니다.

모공의 근력은 피부탄력에 영향을 받으며 피부탄력은 콜라겐섬유와 탄력섬유의 밀도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콜라겐섬유와 탄력섬유의 밀도는 전체 콜라겐의 양에 영향을 받고요. 그러므로 콜라겐을 넣어주거나 혹은 콜라겐생성을 늘려주는 레이저 시술을 받으시는 게 효율적입니다.

<도움말 =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강현영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정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강현영 유스피부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