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여드름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양배추. 과연 어떤 성분이 여드름을 없애는 데에 도움을 주고,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자.

음식과 여드름의 관계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최근 여드름에 음식이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여럿 발표되어 여드름을 고민 중인 사람의 ‘먹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중 일반인의 후기, 각종 매스컴에서 소개된 양배추는 비타민A, C, E, B6을 함유해 거칠어진 피부 회복과 트러블 진정, 피지 분비 조절 등으로 여드름 발생 확률을 감소시킨다. 또한, 다량 함유된 ‘유황’ 성분은 여드름 살균, 소염 효과가 뛰어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준다.

양배추양배추

이러한 양배추는 피부에 바르는 팩이나 마시는 즙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양배추팩은 우유와 함께 갈아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한 후 피부에 바르고 15~20분 정도 기다린 뒤 미온수로 헹궈내는 것이다. 양배추에는 각질제거와 모낭충 제거, 피부 재생 효과가 있어 팩을 했을 때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양배추즙은 겉잎까지 깨끗하게 씻어 함께 갈아주어야 한다. 양배추의 겉잎에 영양소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만약 양배추 특유의 맛 때문에 거부감이 느껴진다면 사과나 배 등 다른 과일을 함께 갈아주거나, 요거트, 우유, 꿀 등을 넣어 마시는 것도 좋다.

시중에 판매되는 양배추즙을 구매해 먹는다면 양배추를 달여 물만 추출한 방식 보다는 통째로 갈아 넣는 제품을 선택하고 인공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았는지, 당분이 추가로 들어가지 않았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요섭 원장 (한의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요섭 로담한의원 한의사
기사보기